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2
육아 놀이 카드
아이들이 날마다 꼭 들어야하는 마법의 말 - 네 번째
댓글 4
조회수 5884
아이에게 이런 말을 꼭 들려 주세요

때떄로 부모의 실수를 인정하는 것도 중요해요.

우리 아이는 어떤 말을 듣고 싶을까요?

A.

엄마가 그렇다면 그런거지!

말대꾸는 나쁜거야!

B.

엄마가 아까 소리 질러서 미안해.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uby08882년 이하 전
미안해를 자주 하고 자주 시키다보니 의미없이 미안해란 말을 남발해요..ㅠㅠ 어떤 행동을 하거나 위험한 행동을 제제하면 아이는 미안해! 잘못했어! 앞으로 안할께!! 를 입에 달고 살아요..ㅠ 하지말라고 많이 잘못했을때만 하는거야!! 라고 계속 얘기해주는데.. 안되네요..ㅠㅠ 36개월 남아예요.. 어찌해야 할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지는건지..

SSSUNNY2년 이상 전
어른도 사과할 줄 알아야한다는거 남편한테도 늘 강조해요. 아이랑 트러블 있을때도 돌이켜보고 제가 정도 심했다하는 부분은 사과합니다. 한날은 놀이터에서 제 아이가 그네를 타려고 하는데 서너살 많아보이는 아이가 비키라고 위협을 하길래 열 받아서 그 아이한테 큰소리 질렀거든요. 순간 눈에 봬는게 없었ㅜ 나중에 집에 갈때 아까 아줌마가 소리 질러서 미안하다 사과했더니 그 아이가 눈이 반짝하더니 우렁차게 인사해서 좀 놀랐어요. 왠지 어른의 사과를 잘 받아보지 못한 것 같아서 안쓰러웠습니다.

리원맘192년 이상 전
이게뭐임?끝임?ㅋㅋ

mobillia1일 년 이상 전
실수인정하면 아이도 계속 실수하면은...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