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행복한 남편, 아빠 만드는 아내의 모습 10가지
댓글 11
조회수 3388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때로는 남편에게 섭섭한게 많지만, 결혼 생활은 많이 다른 두 남녀가 서로를 배려해 나가는 인내의 여정입니다. 어떤 아내의 모습에 남편이 행복을 느낄까요?

1. 남편의 자존심을 지켜주는 대화를 해보세요.

남편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지 않고 의사를 전달하는 것도 현명한 아내의 대화 방법이 됩니다.

엄마가 먼저 상대방을 존중하는 대화 방법을 통해 아이는 긍정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2. 남편과 함께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만드세요.

남편과 아내가 따로따로 휴식을 취하는 시간은 필요하지만, 아이는 엄마 아빠가 함께 웃고 같이 하는 모습을 보며 가족의 따스함을 느낀답니다.

3. 남편이 아이로 인해 소외감이 들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주세요

아이도 중요한 구성원이지만 남편도 중요한 가족구성원임을 잊지 마세요. 건강한 부부관계는 건강한 아이를 성장시킵니다. 가족 구성원의 균형을 잡는 것도 현명한 아내와 엄마가 되는 방법입니다.

4. 남편에게 먼저 사랑을 표현해보세요

사랑 표현에는 정해진 시간과 순서는 없습니다. 아내가 먼저 사랑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사랑을 표현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며 아이는 사람을 사랑하고 표현할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하게 될 거예요.

5. 남편의 실수를 한 번쯤 덮어주세요

아내가 먼저 남편의 부족한 부분을 이해하고 채워주는 것은 남편과의 간격을 좁히는 계기가 됩니다. 부부의 행복지수는 아이와의 안정적인 애착형성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줍니다.

6. 아이와 있었던 소소한 기쁜 소식들을 아빠에게 이야기해주세요.

아빠가 바빠서 아이의 모습을 다 알지 못할 때, 아이에 대한 멋진 모습을 남편에게 이야기해주세요. 그리고 아빠가 이러한 점을 아이에게 칭찬해준다면 아이는 아빠가 자신을 지켜보고 사랑하고 있음을 느낄 거랍니다. 아빠 역시 아이와 더욱 사이가 가까워져서 기분이 좋을 거랍니다.

7. 아이와 함께 남편을 위한 작은 이벤트를 마련해보세요

업무에 지친 남편에게 아이와 함께 족욕과 같은 작은 이벤트를 마련해보세요. 아이는 엄마의 모습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 하는 일이 내가 행복할 수 있는 일임을 배우게 됩니다.

8. 아이에게 아빠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세요.

아빠가 하는 일은 누구보다 자랑스러운 일임을 알려주세요. 아빠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는 아이들은 예의 바른 아이로 성장하게 됩니다.

9. 남편에게 하루에 하나씩 칭찬을 해주세요

남편의 사소한 모습도 인정해주고 칭찬을 해주세요. 아내의 칭찬은 건강한 남편, 든든한 아빠를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10. 아이가 아빠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보고 싶어 하는지를 이야기해주세요.

평소 아이가 아빠를 자주 못 본다면, 아이가 얼마나 아빠를 보고 싶어 하는지, 사랑하는지 남편에게 이야기해주세요. 그리고 아이와 남편이 함께 행복하게 웃는 사진들을 남편에게 보내주세요. 남편은 그 사진을 보물처럼 쳐다볼 거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쓰대디2년 이상 전
반대로 아내한테도 해봐야겠습니다.

닉네엠2년 이하 전
남편을 아들대하듯 해야하는거네요 ㅎㅎ

왕수박일 년 이상 전
전 아내를 만나 단 하루도 행복하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아내의 어떤 모습이 절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아내가 그저 저에게는 행복 그 자체니까요^^ 선영아♡ 부족한 남편이라 늘 미안하고 사랑해♡♡♡

또복이떵이10달 전
아는데 안할거에요. 하기싫어요.

rud1555일 년 이상 전
엄마로써 아내로써 해야할 일이 너무나 벅찬 요즘이네요..ㅠㅠ

거북이22약 2년 전
서로에게 해주면 아이들은 건강하게 자라겠네요~~~

로아맘212년 이상 전
저한테 필요한 얘기였네요~ 그동안 답답하다고 구박만했는데 이제 좀 바뀌어야겠어요. 미안했어 남편ㅜ

까미뽀노약 일 년 전
실수를 덮어주세요ㅠㅠㅠㅠㅠ젤안되는.....미안해 여보

하지니mom2년 이상 전
부족한 아내라는것을 느끼네요~행복한 가정을위해서 좀 더 노력해야겠네요~^^

chlssk2년 이하 전
좋은글 감사합니다 ^^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