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myv0hgzmgonrn8fihr
육아법
아이가 어린이집을 즐겁게 가도록 어떻게 도와주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등원하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솔루션! 등원하기 싫어하는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원인을 찾아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해요.

등원하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솔루션!

아이의 첫 사회생활. 아직은 낯설고 새로운 기관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연습과 엄마, 아빠의 응원이 필요해요.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을 하는 사회적인 존재입니다.

자신을 돌봐주는 엄마, 아빠와의 관계를 통해 기본적인 신뢰감을 형성하며 이를 토대로 점차 넓은 영역의 관계를 통해 성장하지요. 아이가 가정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접하게 되는 곳이 바로 유아교육기관입니다.

기관 생활은 아이가 유능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기관 생활'은 아이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1.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활동들은 신체 균형을 맞춰줘요.

아이는 다양한 일과 활동들을 통해 되며 식습관, 위생과 안전 등 아이가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훈련을 시켜줍니다.

따라서 규칙적으로 기관 생활을 하게 되면 기본적인 생활습관들이 균형감을 가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탈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하는 것은 당연함과 동시에 수반되어야 할 것은 이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벗어나 성숙한 사고를 할 수 있는 힘을 길려야 하는 것입니다.

기관 생활은 여러 명의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고 교류하며 타인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법을 배우는 첫 번째 시작이 되어줍니다.

3. 아이가 인지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줘요.

한창 성장하는 지금 우리 아이에게는 다양한 인지적인 자극이 필요합니다.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수/과학, 미술, 음악, 언어 등 유아의 다양한 영역을 활용하는 활동들은 아이가 인지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기관생활이 많이 낯설고 두려운 우리 아이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따듯한 격려랍니다. 아이의 마음을 헤아리고 다독여주며 첫 사회생활을 도와주세요.

우리 아이의 설레는 첫 기관 생활!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Uth3u7ddsjiy0vsgjce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