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우리 아이 그림책으로 한글과 친해지기
댓글 2
조회수 561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한글에 관심 가지고 글자를 읽어 보려고 하는 우리 아이에게 그림책으로 어떻게 글자를 읽을 수 있게 할 수 있을까요? 4가지 방법을 활용해서 아이가 글자와 친해 질 수 있게 해 보세요.

한글에 관심 가지고 글자를 읽어보기를 시도하는 우리 아이!

집 안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그림책으로 어떻게 글자와 친해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아래의 4가지 방법으로 우리 아이가 글자에 관심 가지고 친숙해질 수 있게 도와주세요.

1. 아이 수준에 맞는 동화책을 선택하세요.

이제 막 글자를 읽기 시작하는 아이에게 너무 많은 글자가 있는 책을 보여주면 아이는 거부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 그림책에 있는 글자가 너무 작으면 아이의 시선을 끌기도 힘들고, 문장 하나하나를 따로 구분하기 힘들게 됩니다. 글자와 친해지기 위한 그림책은 글자가 눈에 확 띄는 크기이고, 반복되는 문구로 이루어진 책이 적절합니다.

2. 글을 짚어 읽어 가며 아이의 시선이 자연스럽게 글자에 머물도록 해 주세요.

엄마가 글자를 손으로 짚어 가며 읽어 주기를 반복하면 아이는 엄마가 들려주는 말과 글자를 연관을 지어 생각하게 됩니다. 그림을 보고 이해하는 것처럼 글자도 하나의 그림으로 인지하기 시작하며 글자와 친해집니다.

3. 문장을 끊어서 읽어 주세요.

지금까지는 아이가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서 술술 읽어 주었다면, 이제부터는 문장을 하나씩 끊어 읽어 주세요. 아이가 문장을 더 세분화하여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의 시선이 항상 읽고 있는 문장에 머물 수 있도록 하며 한 문장 한 문장 강조해서 읽어 주세요.

4. 다양한 문장 만들기 놀이를 해 보세요.

그림책에 나와 있는 문장을 카드로 만들어서 문장 만들기 놀이를 해 보세요. 아이가 카드로 문장을 만들면 엄마가 그 문장을 읽어 주기를 반복해 나가면 아이는 글자와 문장의 구조를 이해하게 됩니다. 문장을 다 만들고 놀이한 후에는 아이가 자주 돌아다니는 곳에 붙여 수시로 읽고 만들어보기를 반복할 수 있게 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wjdals0301일 년 이상 전
문장 만들기놀이 어떻게하는건가요?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일 년 이상 전
회원님, 차이의 놀이앱 검색창에 '문장'을 입력하시고 검색 돋보기 터치 > '놀이법' 탭을 터치하시면 다양한 문장 만들기 놀이 팁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