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두뇌 발달이 쑥쑥!! 배밀이는 이렇게 시작하세요
댓글 1
조회수 4840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배밀이를 위한 놀이 환경, 알아두면 좋아요.

①아기에게 편한 옷을 입혀주세요

아기가 배밀이를 시작할 때에는 배에 단추나 장신이 달린 옷은 상처가 날 수 있으니 편한 옷을 입도록 해주세요. 또한 주변에 아기에게 위험한 물건은 꼭 치워주세요~!

② 아기가 놀이하는 시간 동안 엎어놓아 주세요

아기가 차츰 배밀이를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생후 한 달 동안은 깨어있는 시간 동안 하루 1,2회 10분씩 엎드린 자세로 놓아주세요. 아기가 한 달이 지나고 어느 정도 힘이 생기게 되면 생후 2달부터는 20분으로 시간을 늘려주세요. 횟수를 조금씩 늘려주셔도 좋아요.

③ 깨끗하고 따뜻한 바닥이 좋아요

아기의 배밀이를 따뜻하고 안전한 곳에서 연습시키겠다고 침대 위나 카펫 위에서 아기를 업어트려 놓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아기가 엎드려 있다가 얼굴이 폭신한 바닥 위로 닿게 된다면 호흡곤란이 올 수도 있어요. 폭신한 바닥보다는 단단하고 따뜻한 바닥이 좋습니다.

④ 아기의 흥미를 유발하는 놀잇감도 좋아요

아기는 이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놀잇감을 잡기 위해 손을 뻗게 됩니다. 배밀이 연습을 할 때에 아기의 시야 앞에 소리가 나는 흥미로운 놀잇감을 놔두거나 엄마의 음성을 들려주세요. 아기는 손을 뻗고 몸을 이동시키기 위해 자연스럽게 배밀이를 시도할 것입니다.

배밀이를 마스터한 우리 아기~! 기기까지 완벽하게!

열심히 배밀이를 마스터한 후에는 팔과 다리를 본격적으로 사용하며 기기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아기가 아기가 두 눈을 집중시켜서 목적지를 정해놓고 기어가는 행동 또한 두뇌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기가 기기 위해서는 두 팔과 두 다리의 균형과 힘을 맞춰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아기는 좌우 뇌 발달이 균형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1
어라미맘약 2달 전
보행기에타서 조금씩 걸어다니는데 배밀이는 안해요 ㅜㅠ 조금 하려다가 짜증내기만하고.. 배밀이 유도는 어찌해야될까요 ㅠ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