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그림책 이야기
우리 아이 그림책 백배 즐기는 '그림책 놀이'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그림책 놀이 이것만 알면 쉬워요

아이는 그림책을 하나의 놀잇감처럼 인식합니다. 그림책 속에 나와있는 다채로운 요소들을 반복적으로 탐색하려고 하지요. 특히, 엄마, 아빠와 함께 그림책을 매체로 이루어지는 놀이 경험은 ‘책’이라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며 독서습관의 기초를 다져주게 됩니다.

‘독서습관’이란 어느 날 갑자기 형성되는 것이 아니에요.

단 한 권의 책이라도 아이와 함께 눈을 마주치고 이야기하며 그 속에 표현되는 다양한 흥미 요소들을 ‘놀이’를 통해 경험한다면 그림책 한 권이 아이에게 전달하는 에너지는 매우 크답니다.

차이의 놀이가 알려주는 그림책 놀이 point

1. 그림책 속에 등장하는 사물의 실물을 활용하세요

■ 책 예시 : 엄마품에 누가 누가 잠자나? (차이의 동화책 '애착놀이 편')

책 설명) ‘엄마품에 누가 누가 잠자나’는 아기가 좋아하는 동물 친구들이 모두 엄마 품에 안겨 새근새근 잠을 자는 이야기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아기 그림책입니다. 그림책을 읽는 내내 아기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연결된 그림책 놀이: 아기 조개껍질을 찾아요

그림책 속에는 엄마 바위 품에 안겨 잠을 자는 아기 조개들이 등장합니다. 그림책을 본 후 아기가 실제 조개를 만져보게 해주세요! 조개를 만져보며 얻게 되는 촉감 자극은 두뇌발달에 효과적인 자극을 준답니다.

2. 그림책 장면을 따라 해보세요.

■ 책 예시 : 사랑해 자장자장 사랑해 (차이의 동화책 '생활습관 편')

책 설명) 사랑스러운 두 꼬마가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해야 할 일들을 따뜻한 감성으로 그려낸 그림책 ‘사랑해 자장자장 사랑해’는 우리 아기의 일상생활을 그려낸 듯한 친근감을 주지요.

■ 연결된 그림책 놀이 : 이불을 덮어요

그림책 속에 나오는 이불을 덮고 나란히 잠이 드는 두 꼬마의 장면을 아이가 막대 인형을 통해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림책을 읽어준 후 막대인형에게 이불을 덮어주며 자장자장 잠을 재우는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가 그림책 너머로 더 큰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그림책을 아이의 놀잇감으로 만들어주세요

■ 책 예시 : 곰돌이 팬티 (차이의 동화책 '생활습관 편')

책 설명) 팬티를 잃어버린 곰돌이가 자신의 팬티를 찾으며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는 이야기는 팬티 뒤에 숨은 동물 친구들이 아이의 상상력을 극대화해줍니다. 동물의 생김새마다 각양각색의 팬티들은 아이의 호기심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합니다.

■ 연결된 그림책 놀이: 팬티를 입혀요

그림책은 꼭 읽어야 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그림책 자체를 아이가 하나의 놀잇감으로 생각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팬티를 잃어버린 곰돌이 그림책 자체에 팬티를 꾸미고 입혀주는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는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고, 이는 아이의 오감과 심미감을 발달시켜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