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임신 기간 동안 운동은 어느 정도로 하면 좋을까?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임신 기간 동안 몸 가짐을 조심하는 것은 좋지만 지나치게 집에만 있는 것도 태아와 예비 엄마에게는 좋지 않답니다.

적당한 운동은 예비 엄마의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태아의 태내 발달을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지요.

예비 엄마의 적당한 운동이 좋은 이유 5가지

1. 태아의 뇌 발달에 도움을 줘요

태아의 발달은 태반을 통한 혈액 공급으로부터 이루어지지요. 예비 엄마가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활발해지면 그만큼 태아에게 보내는 산소와 영양도 충분해지는 것이지요.

특히 유산소운동이 체내 산소의 양을 높여 태아의 뇌 발달에 효과적이랍니다.

2. 임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줘요

임신 중에는 호르몬에 의해 예민해지고 신체 변화로 인한 불안감, 두려움 등을 느끼기 쉽습니다. 매일 적당한 운동은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예비 엄마의 임신 스트레스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예비 엄마 체력 및 건강관리에 좋아요

임신을 하면 피로감, 근육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무리하지 않을 정도의 운동이라면 심장 혈관계를 강화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부종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변비 등에도 효과적이지요.

4. 숙면에 도움을 줘요

임신 초기에는 화장실을 자주 찾거나 입덧으로 인해 숙면에 어려움을 느끼고, 임신 말기에는 배가 불러서 편한 자세로 잠들기가 어려우며 태아가 장기를 압박함으로 인해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되는 등 숙면을 방해하는 요인들이 발생합니다.

적당한 운동은 체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도움을 주지만 적절한 피로감을 주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출산 후 회복이 빨라요

출산을 하고 난 엄마들의 대표적인 이야기는 "출산 후 아기만 쏙 빠져나오고 살은 그대로다"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출산 후 태아, 태반, 양수, 혈액 등의 무게만 빠지고 나머지는 회복기를 거치고 자궁이 수축을 하며 점차 빠지게 되지요. 적절한 운동은 자궁 수축을 도와주고 탄력 있는 몸매로 되돌려주는 역할을 해요.

예비 엄마를 위한 3대 대표 추천 운동

1. 산책

매일 30분에서 1시간 꾸준한 산책은 예비 엄마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태아에게 신선한 산소를 공급할 수 있어 두뇌발달을 도와주는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2. 수영

수영은 예비엄마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물속에서 워킹을 하는 것이 좋으며 접영은 자궁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요가

임신 중 요가는 예비 엄마의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특히 요가를 통한 호흡법은 분만을 할 때 진통을 견디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