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출산 가방 싸기 노하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임신 37주차가 지나면 출산이 가능한 시기에 접어듭니다. 따라서 예비 엄마가 언제라도 진통을 느낄 때에 병원에 갈 수 있도록 출산 가방을 미리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가방은 옷과 각종 용품들을 넣는 큰 가방과 건강보험증과 지갑을 넣는 작은 가방 두 개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출산 가방 싸기 전 3가지를 기억하세요!

1. 세탁이 필요한 물품은 미리 준비하세요!

의복과 같이 세탁이 필요한 물품들은 미리 세탁을 한 후 위생팩에 넣어두세요. 위생팩의 겉면에는 어떤 물건이 들었는지 이름을 표기해도 좋습니다.

2. 내원하는 병원과 산후조리원에 필요한 물품을 문의하세요.

병원과 산후조리원 운영에 따라 필요한 물품들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병원과 산후조리원에 미리 연락하여 챙겨가야 할 물품들에 대한 안내를 받아두세요.

3. 개인 물품에 이름을 표기해주세요

산후조리원은 공동생활을 하기 때문에 물품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미리 이름을 써두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가방 이런 것들이 필요해요]

이용하고자 하는 병원과 조리원에 따라 세부적인 물품이 변동이 있지만 대부분의 산모들이 필요로 하는 물건들의 리스트를 살펴보고 출산 가방을 미리 준비해보세요.

예비 엄마 물건 이런 것이 필요해요!

1) 속옷:
입원 일수에 따라 넉넉한 사이즈로 여러 개 준비하세요.

2) 수면양말 :
출산 후 산모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수면양말을 여러 켤레 준비해두면 좋아요.

3) 카디건과 무릎담요:
싸늘할 때 쉽게 덮고 걸칠 수 있는 물품을 꼭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4) 면내의 :
출산 후에는 얇은 옷을 여러 겹 입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따뜻한 음식을 먹으며 땀을 배출해내는 것이 좋습니다. 얇은 면내의를 여러 개 준비해보세요.

5) 회음부 방석 :
자연 분만을 하게 되면 회음부 방석은 꼭 필요합니다. 방석을 깔고 앉으면 회음부 부분의 통증이 덜 하답니다.

6) 철분제 :
아기를 출산하고 나면 몸 안의 철분들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출산 이후에도 꾸준한 철분 섭취는 필요합니다.

7) 산모용 패드 :
출산 후 오로가 나오는 것을 대비해 산모용 패드는 넉넉하게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8) 빨대 컵 :
출산 후 거동이 불편할 때는 물을 마시기도 힘이 들지요. 이럴 때를 대비하여 빨대컵을 챙겨두어도 좋습니다.

9) 수유 쿠션: 수유쿠션은 아기를 수유할 때 꼭 필요한 필수 항목입니다.

10) 유축기 :
조리원에 미리 문의하고 개인적으로 준비해둔 유축기가 있다면 가지고 가도 좋습니다.

11) 세안도구 및 화장품 등:
세안도구도 병원과 조리원의 지급 형태에 따라 달라지니 미리 알아보고 필요한 것만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입원기간 동안에는 머리를 감지 못하기 때문에 머리핀 등을 준비하세요.

12) 손목 보호대 :
출산 후에는 관절과 뼈마디가 단단하지 않기 때문에 아기를 수유할 때 손목에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손목보호대가 필요합니다.

13) 구강 청결제 :
출산 후 잇몸 통증으로 인해 이 닦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가글을 할 수 있는 구강 청결제도 미리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아기의 물건 이런 것이 필요해요!

1) 겉싸개 :
갓 태어난 아기는 기온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이동 시에 겉싸개로 감싸고 속싸개로 겉을 감싸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배냇저고리와 속싸개 :
병원과 조리원에 연락하여 배냇저고리와 겉싸개가 제공되는지를 물어보고 필요한 물품은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퇴원할 때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가재 손수건 :
 수유를 할 때 가재 손수건은 많이 쓰게 됩니다. 미리 세탁한 후에 넉넉하게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4) 수건과 물티슈 : 
수건은 세면할 때뿐만 아니라 가슴 마사지를 할 때, 수유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깨끗이 세탁하여 넉넉하게 준비하고 물티슈도 미리 챙겨두는 것도 좋습니다.

5) 젖병 :
아기 젖병도 병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미리 문의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