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촉감팩 어항 놀이
조회수 493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촉감팩을 만들며 미적 감각을 기르고, 선 따라 긋기를 시도하며 소근육 발달과 추론 능력을 길러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5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테이프, 물감, 물, 컵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활동지 P.15, 지퍼백, 슬러시 젤리(7g) 1봉, EVA 바다 동물 스티커 5개, 접착 눈알 (0.9cm) 10개, 셀로판지, 양면테이프
주의 사항

※ 꼭 확인해 주세요! 지퍼백에 재료를 넣기 전에 미리 물을 넣어 새는 부분이 있는지 사전 체크하고 촉감팩 만들기를 진행해 주세요.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활동지(P. 15) 를 뜯어내고 윗부분과 옆부분을 가위로 잘라 다듬어 줍니다.
  2. 지퍼백 뒷면에 자른 활동지를 붙입니다.
  3. 셀로판지를 너비 2cm로 길게 잘라 꼬아줍니다.
  4. 꼬은 셀로판지는 지퍼백 속에 깊숙이 넣고, 양면테이프로 고정시켜줍니다.
  5. 컵에 물 600ml과 물감을 조금 넣고 잘 저어줍니다.
  6. 지퍼백 속에 슬러시 젤리 1봉 (7g)과 색깔 물 600ml를 넣습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촉감팩을 보여주고 슬러시 젤리가 변화하는 모습을 관찰합니다.
  2. 지퍼백 위에 EVA 바다 동물 스티커 5개를 자유롭게 붙입니다.
  3. EVA 바다 동물 스티커 위에 접착 눈알 (0.9cm)를 붙여줍니다.
  4. 아이가 꾸민 바다 촉감 팩을 탐색합니다.
  5. 촉감팩 윗부분에 낚싯대를 검지로 선 따라가기를 하며, 누가 가장 큰 물고기를 잡았는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놀이 대화팁
(아이에게 촉감 팩을 보여주고) 차이야, 여기 신기한 촉감 팩이 있구나. 우리 차이가 한번 볼까?
(EVA 스티커를 붙이며) 폭신한 바다에 물고기 스티커를 붙여볼까?
물고기 눈도 붙여주자.
멋진 촉감 팩이 완성되었구나.
(낚싯대를 손가락 글씨로 따라가며) 가장 큰 물고기를 잡은 친구는 누굴까?
차이의 놀이팁

▸슬러시 젤리의 농도는 물을 조금씩 넣어서 맞춰주세요.
놀이법에 제시된 슬러시 젤리의 농도보다 조금 더 말캉거리는 질감의 촉감팩으로 놀이하고 싶다면, 물을 소량씩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