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일상 놀이
엉덩이로 이야기해요
댓글 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이나,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신체를 통해 글씨를 써보고 알아맞혀 보는 놀이를 해봅시다.
아이는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단어들을 신체를 조절하고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자기표현에 자신감이 없었던 아이는 자기표현의 즐거움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연상되는 단어를 엉덩이로 글씨를 써보며 아이의 신체조절력과 신체표현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5-6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 없는 쉬운 놀이에요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아이가 좋아하는 동물'등 항목을 하나 정해봅니다.
2. 항목을 정하면 아이가 생각하고 있는 단어를 엉덩이로 글씨를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줍니다.
3. 아이가 신체를 움직여서 단어를 표현할 때 적극적으로 격려해주고, 아이가 표현하는 단어를 알아맞혀 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랑 엉덩이 퀴즈 놀이를 해볼까?
어떤 퀴즈놀이를 하는 게 좋을까? 차이가 좋아하는 동물 이름으로 해도 되고 차이가 좋아하는 놀이 이름을 해도 좋아.
내가 좋아하는 동물로 하고 싶어요
그래. 좋은 생각이야. 엄마한테 이야기로 하지 말고 차이가 생각한 동물을 엉덩이로 글씨를 써볼까?
음.. 우리 차이가 좋아하는 동물 이름은.. 사자?
딩동댕!!
차이의 놀이팁

아이와 함께 마주 보고 서서 엉덩이로 이야기해보는 놀이를 해봅시다. 아이가 연상하는 단어도 좋고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의 이름도 좋습니다.
자유롭게 아이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엉덩이로 글씨를 써서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엉덩이뿐만 아니라 다리, 팔, 머리 등 아이가 원하는 다른 신체 부위로도 다양하게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1
굳세어라다둥맘스2달 전
생각하고신체부위움직이고협응능력도생길것같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