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자연 속 보물찾기
댓글 1
조회수 669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들과 함께 밖에 나가 재미있는 자연 탐구활동을 해 보세요! 두 아이가 서로 협동하여 자연물을 찾는 동안 신체 활동도 늘어나고 우애도 깊어질 거예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바구니 하나
놀이 방법

1. 바구니 하나를 두 아이에게 나누어 들게 해 주세요.
2. 엄마가 아이들에게 찾아야 할 것을 알려주세요. 먼저 나뭇잎을 찾아볼까요?
3. 아이들이 예쁜 나뭇잎들을 모아 바구니에 담아요.
4. 나뭇잎도 모으고 동그란 돌도 모아보고, 쭉 뻗은 나뭇가지도 모아보세요.
5. 다 모은 자연물들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도 재미있고, 같은 것끼리 분류해보아도 재미있어요.

놀이 대화팁
엄마 이것 봐요. 예쁘죠!
우와 정말 예쁘다! 진짜 예쁜 걸 찾았구나.
저기 아래서 찾았어요.
그렇네. 봄이 오니 꽃잎이 정말 예쁘구나. 우리 봄 바구니에 넣어볼까?
응 내가 넣을래요
그럼 다음엔 어떤 친구가 봄 바구니에 들어가지?
요기 이 나뭇잎도 넣을래
와 나뭇잎 친구도 있었네?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기준을 정하고, 그 기준에 따라 주어온 자연물들을 분류하고 이야기 나눠보세요.
예를 들어, 쉽게는 작은 나뭇잎 vs 큰 나뭇잎을 분류할 수도 있고, 색깔별, 종류별 등 다양하지요.

엄마가 대화의 시작을 열어주지만, 주로 이끌어가는 주체는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이 이야기하고 엄마는 받아주기만 하면서 대화를 바구니에 물건을 모으는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죠. 아이와 함께 신나게 채집활동을 하며 나들이를 즐겨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까칠e3년 이상 전
오늘뒷산에가서 요놀이로 해줘봐야겟어요 매일이렇게 알림오니 너무좋아요 요즘우리아이둘다 어린이집안가 너무나도지루한 하루하루네요 저도힘들고 아이들도 지루하고 힘든가봅니다 요놀이로한번 종일놀아보아야겟네요~^^ 아참 놀이대화팁👍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