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엄마와 함께 만드는 딸기 쉐이크
조회수 449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딸기를 탐색하고 딸기로 요리해 보며 딸기의 특성에 대해 알게 됩니다.
요리를 하면서 지켜야 할 약속과 규칙, 기다림 등을 경험해 보며 사회적인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엄마와 함께 요리를 하는 과정, 나와 엄마가 만드는 요리를 먹어보는 경험을 통해 정서 발달을 도모합니다.
요리를 하는 과정에 사용되는 언어를 통해 언어 발달이 이루어집니다.
딸기는 자르는 과정, 믹서기를 눌러보는 경험 등을 통해 소근육 발달이 이루어집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딸기, 우유, 꿀, 믹서기, 도마, 빵 칼, 계량컵, 수저
놀이 방법

1. 딸기를 자유롭게 탐색해요.
2. 딸기를 2~3번 정도 잘라요.
3. 믹서기 안에 자른 딸기와 우유, 꿀을 계량하여 넣어요.
4. 믹서기로 갈아 섞어요.
5. 맛있게 먹어요.
6. 사용한 것들을 정리해요.

놀이 대화팁
딸기의 색은 무슨 색이니?
딸기에는 또 어떤 색이 있는 것 같니?
씨앗이 초록색 같아요
와~ 차이 말대로 엄마는 그 동안 딸기의 씨앗이 검은색이라고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초록색 같기도 하고 연두색 같기도 하네.
딸기 쉐이크를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딸기가 잘 갈아지도록 몇 번씩 잘라볼까?
우유는 여기 200이라고 쓰여있는 곳까지 따라서 넣을 거야. 200이 되면 차이가 신호를 줄 수 있어?
꿀은 차이가 2수저를 넣어보자.
믹서기에서 어떤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니?
10이 될 때까지 믹서기를 돌릴 건데 같이 세어 볼까?
차이의 놀이팁

# 케이크를 먹을 때 미리 빵 칼을 모아 두시면 아이들과 요리 활동을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 계량컵과 수저를 사용하면 아이들의 측정 능력 등의 수학적 발달을 도모할 수 있지만 집에 계량컵이 없으시다면 아이들에게 정확한 수치를 이야기하며 활동해 보아도 좋아요. 또 딸기를 넣을 때도 수 세기를 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