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가족 놀이
사랑의 밴드를 붙여요
조회수 156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의 몸에 난 상처에 밴드를 붙여주는 놀이를 함께 해보세요.
상처난 곳에 정성스럽게 밴드를 붙여주는 것을 느끼며 안정적인 애착이 형성되고, 공감능력을 발달됩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4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밴드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1단계 활동지 / 차이 그림, 밴드 모양 스티커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밴드를 보여주며 아픈 곳을 모두 낫게 해주는 사랑의 밴드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2. 아이의 몸에 상처 난 곳을 찾아봅니다.
  3. 상처가 난 곳에 사랑의 밴드를 붙여주며 아팠던 마음을 공감해줍니다.
  4. 아이의 몸 구석구석 살펴보며 밴드를 붙여줍니다.
  5. 번갈아가며 밴드를 붙이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6. 아이에게 활동지를 보여주고, 밴드 스티커를 떼어 여아, 남아의 상처 난 곳에 붙여볼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놀이 대화팁
(밴드를 아이에게 보여주며) 차이야!! 이 밴드는 아픈 곳을 다 낫게 해주는 밴드래~
우리 차이가 다친 곳이 어디 있는지 찾아볼까?
(다친 곳을 보여주며) 여기요!! 저번에 넘어져서 다쳤어요!!
우리 차이 많이 아팠겠네... 엄마가 밴드 붙여불게~ 이제 아프지 마~ 사랑해!!
여기도요!! 여기도 아팠어요!!
차이의 놀이팁

# 아픈 차이와 노리에게 사랑의 밴드를 붙여요~

엄마, 아빠와 사랑의 밴드 붙여주기 놀이를 한 후 활동지에 있는 아픈 차이와 노리에게 밴드를 붙여주는 놀이도 함께 해보세요.
상처가 난 차이와 노리에게 밴드 모양 스티커를 붙여주며 아픈 것을 공감하고 표현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