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책 속 숨겨진 쪽지놀이
조회수 211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평범한 책을 통해 엄마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애착 놀이랍니다. 요즘 아이와 잘 소통이 안되는 것 같다면, 책 속에 엄마 마음속 쪽지를 붙여두세요. 아이가 예상치 못한 엄마의 쪽지를 보고 좋아할 것입니다.
책 속에 쪽지를 찾으며 아이는 책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놀이이기도 해요.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책, 쪽지
놀이 방법

1. 아이가 평소 좋아하는 책을 몇 권 골라 주세요. 책 page 중간중간에 내용과 살짝 연계된, 엄마의 사랑을 담은 포스트잇 쪽지를 작성해주세요. 끈끈한 면 쪽에 작성하셔야 붙일 때 글 메모가 보이지 않게 붙게 됩니다.
2. 내용은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되어요! 예를 들어 공주님이 나오는 장면이라면 우리 노리는 엄마 눈에 공주님보다 훨씬 예쁘단다~거나, 울고 있는 생쥐가 나오는 장면이라면 '여기서 생쥐가 훌쩍훌쩍 울고 있네, 우리 노리도 슬펐던 순간이 있었니? 슬플 땐 항상 엄마에게 이야기해줘야 해!'라 와 같은 쪽지를 붙여두는 것이지요.
3. 처음엔 엄마가 안 쓴 것처럼 모른 척해주세요. 아이가 책을 펼치다가 특정 page에서 포스트잇을 발견하고 어? 이건 뭐지? 하며 떼어서 읽어볼 때 엄마는 오잉? 하면서 같이 궁금한 표정을 지어주세요. 아이는 읽고 나서 엄마가 했네~ 하겠지만 그 순간 정말 행복감을 느낄거랍니다.

차이의 놀이팁

엄마 : 차이야! 엄마가 차이에게 할 말이 있어.
아이 : 뭔데요?
엄마 : 근데 그 할 말을 쪽지에 써서 책 안에 넣어놨거든! 어디 있게?
아이 : 내가, 내가 찾을래!
엄마 : 그래~ 차이가 찾아봐! 여기 책들 중 하나에 있을 거야!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