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j3mwv8am0bnydkmxgwg
일상 놀이
양말 짝 놀이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아이와 함께 같은 짝 찾기 놀이를 해 보세요. 아이는 아직 분류 개념이 너무 어렵지만, 미리 놀이로써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같은 것들끼리 묶어서 놓는 것을 보여주며 아이가 재미있게 분류 개념을 경험하도록 해 보세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1세
사용 교구
같은 짝의 물건들
놀이 방법

노래는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를 불러줍니다. 아이가 구별할 수 있을 정도로 특징이 뚜렷한, 두 짝의 물건들을 준비합니다. 양말 두 짝, 똑같은 신발, 똑같은 모양의 반찬통 등의 물건들을 준비해서 아이의 앞에서 노래를 부르며 같이 묶어 보세요. 먼저 그릇 하나를 아이 앞에 놓고,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그릇 두 개가 똑같지요~’ 하며 나머지 하나를 아이의 앞에 놓아주세요. 아이가 신기해하며 만져보면 ‘우와 똑같네?’ 하며 이야기 해 주세요.

여러 번 반복하면 아이는 같다는 개념을 어렴풋이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조금 더 자라서 아이가 분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을 때 까지 이 놀이를 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팁

집에서 아이 눈에 쉽게 띄는 물건들을 이용하면 좋아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사용하고, 그리고 놀이로도 전환할 수 있는 도구들이 있다면 사용해 보세요. 양말이나 같은 모양의 숟가락 두 개, 같은 크기 같은 색의 블록이나 장난감 두개 등 아이가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물건들이면 아이가 훨씬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답니다.

노래는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를 불러주세요. 아이에게 보여주는 물건으로 이름을 개사해서 불러주시면 좋아요.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양말 두 짝이 똑같아요’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장난감 두 개가 똑같아요’ 하는 식으로 노래 가사를 바꾸어 불러주세요. 아직 분류하기 개념을 이해하기는 어려우니, 가르친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가지고 논다는 느낌으로 함께 해 주세요.


댓글0
Ag5a1x5j95f7ysog4zyv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