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수학 놀이
펜토미노 방 만들기 게임
조회수 223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펜토미노 조각을 활용하여 공간을 구성하는 게임 놀이를 해보세요. 도형의 기본 개념을 감각적으로 습득하고 문제해결력과 수 개념을 길러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바둑알, 도화지, 자, 매직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펜토미노 조각
주의 사항

놀이판은 한 칸에 2.5cm씩 가로 10칸, 세로 10칸을 그리면 좋아요!

놀이 방법
  1. 도화지 위에 가로 10칸과 세로 10칸 100칸짜리 펜토미노 놀이판을 그립니다.
    한 칸에 2.5cm의 길이로 그려주세요.
  2. 아이와 가위, 바위, 보로 놀이 순서와 펜토미노 조각 색깔, 바둑알 색깔을 정합니다.
  3. 놀이판 위에 놀이 순서대로 펜토미노 조각을 하나씩 올려놓습니다.
  4. 내가 가진 펜토미노 색깔의 조각으로 방 모양을 만들면 칸 안에 바둑알을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놀이판 위에 펜토미노 조각이 올려놓을 자리가 더 이상 없을 때 게임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5. 각자 획득한 방 수만큼 모인 바둑알 수를 세어봅니다.
  6. 바둑알 수가 가장 많은 사람이 승리하는 놀이입니다.
놀이 대화팁
(놀이판과 바둑알, 펜토미노 조각을 보여주며) 차이가 엄마랑 재미있는 게임을 해볼까?
가위, 바위, 보로 순서와 색깔을 정해보자
(놀이판 위에 펜토미노 조각을 방 모양으로 올려놓으며) 차이야, 이렇게 방 모양이 생겼을 때 내가 선택한 바둑알을 한 칸씩 넣을 수 있단다
이제 차이랑 엄마랑 놀이 순서대로 조각을 하나씩 내려놓으며 방 만들기 게임을 해보자.
조각을 더 이상 올려놓을 수 없을 때까지 가장 많은 방을 만든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란다.
우와, 엄마 재미있을 것 같아요! 어서 해봐요!
차이의 놀이팁

[쉬운 놀이 tip]
펜토미노 조각으로 자유롭게 방 만들기를 해보세요. 펜토미노 조각의 구조를 감각적으로 익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