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동화책 놀이
알록달록 부엉이를 관찰해요
조회수 322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다양한 색의 셀로판지가 아기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다양한 색과 느낌이 감각을 자극해 감각 발달을 도와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2세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그림책, 셀로판지, 양면테이프
주의 사항

테이프를 너무 크게 잘라 붙이면 다시 떼어낼 때 책이 훼손될 수 있으니 아주 소량만 붙여주세요.

놀이 방법

1. 구멍이 뚫려 있는 페이지 모서리에 양면테이프를 아주 작은 크기로 잘라 붙여줍니다.
2. 양면테이프 위에 셀로판지가 구멍을 가릴 수 있게 알맞은 크기로 붙여줍니다.
- 구멍 모양대로 자르지 않고 크게 한 면을 가리듯이 붙여주세요.
3. 모든 페이지의 색깔을 다르게 붙여줍니다.
4. 엄마가 셀로판지를 통해 부엉이를 관찰하며 아기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5. 아기가 셀로판지를 통해 주변을 바라보며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아기가 보는 셀로판지를 통해 보이는 물체의 색들을 언어로 표현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셀로판지를 만지며) 이게 뭐지? 차이야 이게 뭘까?
(차이가 만지면) 차이가 만지니까 소리도 나고 매끈매끈한 느낌이 나는구나~
(셀로판지를 바라보며) 차이야 엄마가 종이를 보니까 부엉이가 빨간색으로 보이네!
우리 차이도 종이를 한번 볼까?
(차이가 종이를 보면) 우와~ 부엉이가 빨간색으로 보이는구나!
(종이에 얼굴을 가져다 대며) 짠! 차이야 엄마 얼굴을 봐봐~
엄마 얼굴도 빨간색이 되었네~
차이의 놀이팁

▻ 셀로판지 격파 놀이를 해보세요.
셀로판지를 책에서 떼어내기 전에 가운에 십자로 칼집을 살짝 내주세요. 아기가 주먹을 쥐고 세게 격파해 셀로판지를 찢어뜨리며 성취감 느끼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