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셀로판지를 구겨요
댓글 35
조회수 4479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셀로판지를 쥐고 구기는 놀이는 아기의 시각, 청각, 촉각 등 감각의 다양한 자극을 주고 눈과 손의 협응력과 소근육 발달을 증진시켜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셀로판지
주의 사항

※ 놀이 재료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이 시기 아기들은 입으로 탐색하는 ‘구강기’에 해당하며, 작은 물체를 반복적으로 집으며 소근육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놀이 시간 동안 부모님과 아기가 함께 해주시면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아기에게 셀로판지를 보여주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2. 셀로판지를 쥐여주고 자유롭게 구기거나 잡아당기게 격려합니다.
3. 눈앞에 셀로판지를 대주어 시야의 색이 변하는 것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4. 구겨진 셀로판지를 동그랗게 뭉쳐 꽉 쥐거나 던져보게 합니다.

놀이 대화팁
(셀로판지를 보여주며) 차이야, 여기 신기한 게 있네. (눈앞에 대주고) 우와, 세상이 파래졌어요!
(셀로판지를 쥐고 흥미를 보이면) 바스락바스락 소리가 나네? 엄마도 같이 만져볼까?
(셀로판지가 많이 구겨지면 동그랗게 뭉쳐서) 앗, 공이 됐네! 던져볼까요? (손바닥 위에 놓고 통통 튀긴다)
(다른 색의 셀로판지를 눈앞에 펼치고) 와, 이번에는 빨간 세상이 됐어요! 빨간 엄마! 노란 차이!
차이의 놀이팁

셀로판지는 아기의 힘으로는 일반 종이처럼 잘 찢어지지도 않고, 비닐처럼 흐늘거리거나 늘어지지 않아 바스락대는 촉감을 만끽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청주사남매맘약 3년 전
얼마전에 해줬던거네요~~ 요 개월수 아이는 엄마가하는걸 눈으로보고 따라하려는게 큰거같아요. 엄마가 오버하면서 하면 아이가 흥미있게 따라해요~~^^ 입으로가는것도 첨에만하고 하다 말더라구요. 전 입으로가게 내버려둡니다. 대신 입으로가는것보다 손으로노는게 재밌다는걸 알게해주려고 엄청난 오버액션을 취해야한다는게 문제... 하나해주고나면 넉다운이에요~~~~ㅋㅋㅋ

초초코칩약 3년 전
책 비닐뜯어서 줬는데 난리났네용 한시간넘게 가지고논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다 찢고 가지고놀고 떡되서 자고있어요 ㅜ

꼬삐야약 3년 전
여기나오는 놀이법들은 대부분 이 개월수에 가능한게맞는지 전문가들이 확인한건지 의심이가요. 이 놀이법을 다 이해하고 따를정도라면 그 애는 발달이 현저히빠른걸거고ㅡ거의 없다고봅니다ㅡ이 시기의 대부분 애들은 어떤재료든 모양이나 색깔을 주의깊게보기보다는 입으로 가져갈테니까요

햇어햇어반햇어3년 이상 전
저도 가지고 노는 것은 둘째치고 입에 들어가는 것 때문에 ㅜㅜ 촉감놀이 해주려고 산 횟집 비닐도 바닥에 깔아두고, 거기 떨어진 음식은 못주겠네여....

빛날하율3년 이상 전
집에서 랩으로 놀이했을때도 너무 좋아했는데 요것도 한번 해줘봐야겠어요!!!ㅎㅎ

러브모나3년 이상 전
물고 빠는것까진 괜찮은데 뜯어먹는게 문제 ㅜㅜ

나니0003년 이상 전
8갤아기 생각보다안좋아해요ㅜ

sonida3년 이상 전
셀로판지를 코팅해서 동그랗게 오린 후 펠트지로 가장자리에 양쪽으로 붙여서 거울처럼 만들어주었어요. 다양한색깔로 사물이나 엄마아빠 얼굴 쳐다보고 까꿍놀이하니까 입에들어갈 걱정 안해도 되고 재밌게 놀 수 있어요!

뿅뿅뿅뿅뿅뿅3년 이상 전
쪽쪽이를 물리거나 한입에 속 넣는 과자를 입에 넣어주세요. 문센 곡물 놀이때 그렇게 하더라구요

生气3년 이상 전
셀로판지랑 비슷한 치즈포장지로 했었어요 색깔은 없지만 더 안전해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