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과자 탑 만들기
조회수 581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빨대에 과자를 걸기 위해 눈과 손이 협응하며, 탑을 쌓는 과정에서 과자의 수를 세어보며 수 연산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빨대, 점토, 구멍이 뚫린 과자
놀이 방법

1. 점토를 동그랗게 뭉쳐 납작하게 만듭니다.
2. 점토 가운데 빨대를 꽂습니다.
3. 몇 개의 과자를 쌓을지 결정합니다.
4. 빨대 사이로 과자를 통과시켜 탑을 쌓아봅니다.
5. 과자의 수를 다시 세어보며 아이와 함께 먹습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은 우리 같이 과자로 탑을 쌓아볼까?
(그냥 쌓으며) 과자가 자꾸 쓰러져요.
그래서 아빠가 이것을 준비했지.
빨대로 어떻게 탑을 쌓아요?
차이가 이 점토를 동글동글 납작하게 만들어 줄래? 빨대를 꽂아야 하니 너무 납작하지 않게 만들어줘~
자~ 빨대를 꽂아서~ 이제 탑을 만들어 볼 수 있겠다. 몇 개의 과자를 쌓아 탑을 만들까?
10개요!
그래~ 그러면 지금부터~ 하나~ 둘~ 셋~
와~ 과자 탑 완성!!!
그럼 이제 다시 숫자를 세어보며 과자를 하나씩 우리 입속으로 넣어볼까? 하나~ 둘~ 셋~
차이의 놀이팁

# 점토 대신에 빨대를 꽂을 수 있는 빵이나 파이류를 사용한 후 함께 먹어도 좋아요.

# 두 개를 만들어서 아이와 가위, 바위, 보를 한 사람이 한 개씩 쌓아 10개를 먼저 쌓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을 해도 좋아요.

# 빨대의 길이를 다양하게 하고 빨대 길이 만큼 탑을 쌓으려면 몇 개가 쌓이는지 측정해 봐도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