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색깔 안경 만들기
조회수 238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셀로판지를 활용해 색깔 안경을 만들어 보세요. 만드는 과정에서 표현력과 소근육 조절력을 길러줍니다.
다양한 색의 셀로판지로 다양한 색을 탐색하며 아이의 탐구력과 사고력이 자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휴지심, 빨대, 셀로판지, 그리기 도구 혹은 스티커
놀이 방법

1. 휴지 심을 얇게 잘라요.
2. 휴지 심에 셀로판지를 붙여요.
3. 빨대를 붙여 안경 대를 만들어요.
4. 안경을 색칠하거나 스티커를 붙여 꾸며요.
5. 만든 색깔 안경을 쓰고 놀이해요.

놀이 대화팁
오늘은 엄마랑 휴지심으로 안경을 만들어 볼까? 안경을 만들려면 휴지 심을 어떻게 잘라야 할까?
자른 휴지 심에 오늘은 색안경을 만들어 볼 건데. 차이는 어떤 안경을 만들어 보고 싶어?
저는 노랑 안경이요.
그래. 그러면 차이는 노랑 셀로판지를 붙여볼래? 엄마는 한쪽은 파랑, 한쪽은 빨강으로 해 볼래.
이 빨대로 안경 대도 붙이고 한 번 써 볼까?
차이야 어떻게 보여?
온통 노랑 색이예요.
엄마 안경은 어떻게 보일 것 같아? 바꾸어서 써 볼래?
차이의 놀이팁

# 두꺼운 도화지나 상자 등을 안경 모양으로 잘라서 만들어도 좋아요.

# 벨크로나 자석 등을 활용해서 동그란 안경알 부분을 교체할 수 있게 만들면 아이들이 다양한 색을 바꿔보며 실험해 보게 됩니다.

# 가정에 3D 입체 책이 있다면 한쪽에는 빨강, 한쪽에는 파랑을 붙이면 입체로 보이기도 해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