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시댁과 친정 토크
조회수 565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두 사람이 만나 하나의 라이프를 일궈가는게 결혼이지요. 시댁과 친정은 생각보다 꽤 다른 성향의 가족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가정의 문화를 접하는 아내와 남편이 힘든 것은 당연합니다.
임신과 출산의 여정 속에 할머니 할아버지는 큰 조력자가 되어주실 가능성이 높지만, 때로는 한층 더 예민해진 엄마아빠에게 부담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서로의 기대치와 고민거리에 대해 꼭 미리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쉬운 놀이에요. 준비물은 없어요!
놀이 방법

1. 서로 기분이 좋을 때 출생 후 시댁, 장인 장모 댁에 어느 정도의 빈도로 방문할지, (아니면 놀러 오실지) 할머니 할아버지로부터 어떤 도움을 받거나 예비맘과 예비 아빠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게 될지 터놓고 이야기를 가져보세요.

2. 엄마 쪽 가정과 아빠 쪽 가정의 다른 점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어보세요. 신혼 생활 동안 서로 힘들었던 점이 있었다면 터놓고 이야기 나눠봅니다.

3. 아이 출생 후 시댁과 장인 장모 댁과 관련, 예상 가능한 힘든 점이 보인다면 서로 어떻게 도와주면 좋을지 이야기해보세요

차이의 놀이팁

중요한 것은, 예비 엄마에겐 시댁은 쉽지 않은 곳이고, 에비 아빠에겐 장인댁이 쉽지 않은 곳이라는 '서로의 이해와 배려'입니다. 그리고 서로 어떠한 노력을 할 수 있을지 터놓고 이야기해 '기대치'를 맞추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예비 맘에게 시댁에서 섭섭한 일들이 있다면 예비 아빠는 최대한 이를 어떻게 지원하고 해소할지 이야기 나누어 볼 수 있겠지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