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이것만은 꼭 지키기! 약속~
댓글 2
조회수 316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가 태어나기 전 많은 대화를 나누어보세요. 육아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 유대감을 형성하고 태어날 아기에 대한 소중함과 기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 없는 쉬운 놀이에요.
놀이 방법

1. 편안한 소파에 앉아 예비맘 예비아빠가 함께 대화를 나눕니다.
2. 아이가 태어나면 서로 꼭 지켜줬으면 좋은 점들, 희망사항들을 터놓고 이야기해보세요.
3. 서로 번갈아 의견을 이야기하며 질문도 해보고, 다른 점이 무엇인지도 이야기 나누어보세요.
4. 대화 속에서 아이를 키울 때 꼭 지키고 싶은 것, 이것만큼은 피하면 좋을 것 등을 이야기 나누어보세요.
- 대화 속에서 나온 중요한 점들은 메모장에 적어보세요. 적은 것을 함께 보며 깊은 대화를 나누어보세요.
5. 우리 아기를 위해 엄마 아빠가 세운 첫 육아 원칙인 만큼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셔도 좋습니다.

놀이 대화팁
여보, 당신이 졸릴 때 아이가 계속 울면 어떻게 할 것 같아요? 이때 화가 난다면 어떻게 화를 다스릴 거예요?
어떠한 순간이라도 체벌은 안된다고 생각해요.. 당신 생각은 어때요?
여보, 아기가 태어나면 가급적 빨리 집에 오도록 노력할게요. 하지만 안되는 순간들이 있을 텐데.. 만약 그렇다면 내가 주말에 우리 아기랑 더 많이 놀아주도록 노력할게요~
차이의 놀이팁

서로 이럴 땐 당신 어떻게 행동할 것 같아? 아이를 키우면서 어떤 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등 서로가 육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을 하며 이야기 나누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덩크엄마약 2년 전
놀이대화팁에 아내가 남편에게 얘기하는건 존댓말로, 남편이 아내에게 얘기하는건 반말로 나와있네요! 서로 존중하는 의미로 모두 다 존댓말로 표시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차이의놀이운영자약 2년 전
@덩크엄마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