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간질간질 양치 놀이
댓글 6
조회수 2026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가벼운 간지럼 놀이를 하며 양치 놀이를 해보세요. 양치가 낯선 아기에게 즐거운 양치 습관 형성을 도와주고 엄마와의 애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실리콘 칫솔 (또는 가재 손수건), 이유식 의자
주의 사항

이를 닦을 때만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간지럼을 태워보세요!

놀이 방법

1. 아기를 이유식 의자에 앉혀봅니다.
2. 엄마의 검지에 실리콘 칫솔을 끼워봅니다.
3. 아기의 발을 부드럽게 만지고 살짝 간지럼을 태워봅니다.
4. 아기가 자연스럽게 웃으며 입을 벌리면 실리콘 칫솔을 끼운 검지를 입안에 넣어봅니다.
5. 부드럽게 아기의 이를 닦아봅니다.
6. 이를 다 닦은 후에 아기에게 칭찬과 격려의 말을 들려줍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를 이유식 의자에 앉히고) 사랑하는 우리 차이 귀여운 발은 어디에 있을까?
(아기의 발을 부드럽게 만지며) 보들보들 따뜻한 발 여기 있네. 우리 아기 발바닥을 간지럽혀야지.
(아기가 엄마를 보고 웃으면 실리콘 칫솔을 낀 검지를 넣고 닦으며) 우리 차이 예쁜 이도 간질간질~
(이를 모두 닦으면) 우리 차이 이가 반짝반짝 하얀이가 되었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karinria2년 이상 전
습관 잡아주는 것과 분유 찌꺼기 빼주는거요. 입에 분유물고 있는 경우가 많아 충치를 유발할 수 있데요. 모유수유하는 애들 중에도 눕수하는 애들은 먹다가 잠들기때문에 입에 물고 있는 경우가 많고 그런 애들은 이빨이 빨리 망가질 수 있다고 들었어요. 저는 이빨 나기 한참 전부터 하루 한번씩 실리콘칫솔 해주고 있어요.

서윤마미잉3년 이상 전
맘님들 궁금해요!! 실리콘칫솔 하는 이유가 양치습관 잡아주려는건가요?? 아님 꼭 해줘야지 지금 나는 이가 상하지 안아서 해주는건가요??^^ 이유식 시작한지 2-3주 차인데 시작해보려구요!!

rinha약 2년 전
4개월 이날때는 좋아하더니.6개월다되가는데 이유식도하고있는데 왜케 실리콘칫솔 거부하는지 슬퍼요 ㅠㅠㅠㅠㅠ

겸둥리아니2년 이상 전
습관 잡아주려고 하는 게 젤 큰거 같아요~ 아이가 이가 넘 빨리 나서 4개월정도 부터 실리콘 칫솔 썼는데, 이제는 실리콘 손가락칫솔 가져가면 웃으면서 입벌리네요 ㅎㅎ 6개월차에요.

도하니맘입니다3년 이상 전
실리콘칫솔 놀이 정말 좋아해요~이 나기 전부터 미리 놀아주고 있어요^^

쏜으뇽이약 4년 전
오~ 곧 이가 날 시기인데 유용한정보 감사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