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내가 양치 시켜 줄래요
댓글 13
조회수 1738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인형으로 양치 놀이를 해보세요. 양치가 왜 필요하고, 양치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양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인형과의 놀이를 통해 양치를 배운다면 양치를 쉽고 재미있는 것으로 생각하게 되어 올바른 양치 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아이가 좋아하는 인형, 칫솔
놀이 방법

1. 인형을 양치시켜주는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줍니다.
2. 아이가 관심을 보이면 인형이 양치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3. 아이가 인형을 양치시켜주는 것을 보며 올바른 양치방법을 알려줍니다.
4. 아이의 행동을 칭찬해주며 상호작용합니다.

놀이 대화팁
(인형을 양치시켜주며) 차이야, 인형을 이가 점점 깨끗해지고 있네?
차이가 엄마보다 더 깨끗하게 해줄 수 있을까?
응!
그럼 차이가 인형을 깨끗이 양치시켜주자!
(차이가 인형 양치시켜주는 모습을 보며) 우와~ 차이가 양치해주니까 점점 더 깨끗해지는 구나!
아랫니도 닦아줘 볼까? (노래를 부르며) 아랫니를 쓱싹 쓱싹!
차이의 놀이팁

양치를 하는 아이의 행동을 노래를 통해 표현해주어 양치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13
하경맘842달 전
가글하고 뱉는것도 잘하는데 혼자 시키면 진짜 대충대충 하는척만 하고 제가 해주는건 싫어해서 비타민 하나 손에 들러주고 양치시키면 가만히 있어요 ㅋㅋ 언제 혼자서 제대로 하려나...ㅋㅋ

밍으어2달 전
다들 비슷한 고민이네요 저희애도 치약먹으며 혼자 쫍쫍거리고 제가 해주는건 엄청 싫어하는데 요즘엔 자일리톨사탕으로 꼬셔요 치카후에 사탕하나씩 주는데 치키치카를 잘해야 주는거라고 마지막은 제가 해줄수있게 허락해줘요. 자일리톨 사탕 스킬 써보시길

이밥3달 전
다같은아깈ㅋㅋㅋㅋㅋㅋ 맞아요 ㅠㅠ 치약먹는재미로 양치하죠 ㅠㅠ... 초콜렛 아스크림 젤리 먹을거는 다 먹고 치약도 먹으려하니....흠

영주주주주주주주4달 전
저희두요~ 근데 저희 가글놀이를 좋아해서 정수기물로 가글한번하구 치카하고 이런식으로 열심히 시키고 있어요!

밍쥰밍쥰4달 전
ㅋㅋㅋ다 같은아기 키우고 있는거 같다는말에 공감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저희애기 (25갤)도 혼자 쥐어주면 쬽쭂 빨고 치약 더짜달라하고 제가 마무리해줄라하면 안한다고 울고불고..

재곤이맘찐4달 전
다 같은 아기 키우고 있는거 같네요ㅋㅋ 칫솔을 사탕 빨듯이ㅋㅋㅋ

내일더사랑해요5달 전
인형양치잘해주다가도 본인 입닦을땐 3초하고 치카하고 다했다~요럽니다ㅠ마무리는 양치질이 아니고 물놀이 휴~~

생활으l발견5달 전
인형으로시키는거좋아하고 주면본인이하는데 마무리시키려면 질색팔색ㅜㅜ.. 헹굼하기도힘들어요ㅠㅜㅠ엉엉엉...25갤입니다

뿡뿡이유자맘5달 전
저희 아이도 혼자하겠대서 주면 쭙쭙 빨고 있어서 마무리해준대면 도망치고 울고불고 그러네요 하아..

연후맘신수6달 전
다들 비슷 하구만요ㅠㅠ 우리집애도(25개월 남아) 자기가 하려해요. 하는 것 보면 치약만 쭙쭙 빨고.. 이 썩을까 걱정되서 제가 마무리해줄께 하면 안한난고 난리. 결국에 붙잡고 마무리..ㅠㅠ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