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다운받기 (무료)
가족 놀이
엄마와 아빠가 부른 노래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아이 앞에서 같은 노래를 엄마도 한 번, 아빠도 한 번 불러보세요.! 평가는 우리 아이가 하게 해주세요. 아이가 듣고 엄마가 부르는 노래와 아빠가 부르는 노래가 어떻게 다른 것 같은지, 관찰한 부분과 느낀 점을 이야기하게 해주세요. 마지막에는 가족이 함께 부르는 합창이 되면 가장 좋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쉬운 놀이에요. 준비물은 없어요!
놀이 방법

1. 아이가 좋아하는 노래를 한 곡 정해봅니다.
- 아이에게 엄마 아빠가 어떤 노래를 불러주면 좋을지 물어보세요
2. 아이는 평가자라고 이야기해주고, 특정 의자나 장소에 앉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엄마 아빠가 가위바위보를 하고 진 사람이 먼저 앞에 나가서 멋지게 한 곡 뽑습니다.
4. 그다음 남은 사람이 앞에 나가서 노래를 불러봅니다.
5. 아이에게 엄마 아빠 노래를 들으니 어땠는지, 누가 더 잘 불렀는지 어떤 점이 다른지 물어보세요.
6. 마지막으로는 엄마 아빠가 아이 앞에서 함께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어도 좋아요! 자연스럽게 가족이 모두 함께 노래를 불러보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차이가 좋아하는 '울면 안 돼'노래를 엄마 한번, 아빠 한번 이렇게 불러볼게! 차이 앞에서~ 차이가 누가 더 잘 부르는지 평가해줄래?
그래그래 차이야! 아빠 울면 안 돼! 노래 정말 잘 부른단다~ 차이가 한번 들어볼래요?
네네
엄마가 가위바위보 졌으니까 가장 먼저 앞에 나가서 불러볼게요~ (울면 안 돼 노래를 열심히 부름)
이제는 아빠 차례! (아빠는 굵직한 목소리로 열심히 부름)
차이야 엄마아빠 노래 어땠어요?
엄마 아빠 모두 잘 부른다~~~~~~우리 엄마 아빠 멋지다~ 이번엔 내가 불러볼래요!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좋아하는 노래 몇 곡은 엄마 아빠도 가사를 가사집 안 봐도 잘 알 수 있도록 외워두면 여러모로 유용하답니다.

아이와 좋아하는 동요를 정기적으로 부르는 시간을 꼭 가져보세요. 엄마 아빠도 스트레스 해소되는 즐거운 노래 시간이 될 거랍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