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여기서 저기까지 가볼까?
조회수 115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특히 후반기로 가면서 순산을 위해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답니다. 뱃속 아기에도 건강한 자극을 줄 수 있지요. 하지만 무거운 몸이 쉽게 움직이지 않아 집에만 있고 싶은 유혹에 빠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 좋은 것은 가벼운 걷기 운동을 습관화 시키도록 노력하는 것이지요. 단순히 걸어야지, 운동해야지라는 애매모호한 계획보다는 매우 구체적으로 미리 생각하고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 앞 놀이터 주변 산책로를 5번 돌아야지, 건너편 초등학교 운동장을 10번 돌아야지, 산책로를 A부터 B 지점까지 특정 시점부터 걸어야지 등이 그 예가 될 수 있지요. 그리고 머릿속에 이를 실천하는 모습을 선명하게 구체화시켜보세요. 저절로 가벼운 운동을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쉬운 놀이에요. 준비물은 없어요!
놀이 방법

1.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몇 시에 산책/걷기 운동을 할지 매우 구체적으로 정해봅니다.
2. 해당 시간이 되면 옷을 입고 밖으로 나가 목표한 데로 운동을 해봅니다.
3. 작은 목표라도 성취를 해내면 짜릿한 기분이 들 거예요. 다음번에도 같은 방식으로 산책 루트와 시간을 정하고 걷기 운동을 해봅니다.
4. 매일매일 습관처럼 걷기 운동을 해보세요. 실천을 돕는 각종 장치를 해놓는 것도 좋습니다. 알림 설정, 자주 눈에 띄는 곳에 적어두기, 그 시간대에 예비 아빠가 전화해주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을 거예요.

차이의 놀이팁

예비 아빠가 예비 맘이 가벼운 운동을 습관처럼 할 수 있도록 자주 상기시켜주고 이끌어 주는 것도 좋아요. 망설이던 예비 맘도 예비 아빠가 매일매일 특정 시점에 산책 가자고 하면 즐거운 마음으로 걷기 운동을 하게 될 거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