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아이가 원하는 도장 만들기
조회수 1349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감각은 인식의 최초의 단계이며 가장 확실한 도구이므로 모든 사물은 가능한 감각에 의해 파악되어야 합니다. 즉, 모든 교육은 감각적 인지에 그 기초를 두고 있으며 적절한 감각적 경험을 통하여 유아가 지닌 잠재력을 개발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런 미술 활동에서 느끼는 감각적 인상은 매우 중요한 경험이 됩니다. 이는 이성적 사고와도 연결이 된다고 학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느낌을 미술 활동으로, 놀이로 표현할 때 비로소 지적/표현적 성장이 일어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6세
사용 교구
일회용 스티로폼 그릇(예: 일회용 김밥 포장 용기), 송곳 또는 뾰족한 물건, 물감, 스케치북 또는 종이
놀이 방법

1. 아이가 평소에 좋아하는 그림을 모읍니다.
2. 그중에서 하나의 그림을 골라 일회용 스티로폼에 올려 똑같이 따라 그립니다. (쉬운 그림으로 골라주세요)
3. 뾰족한 송곳을 사용해 그린 그림을 따라 홈을 팝니다.
4. 물감을 묻혀 스케치북에 찍어내면 아이가 좋아하는 도장 완성!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 엄마(아빠)하고 도장을 만들어 볼까?
엄마! 우리 예전에도 도장 만든 적 있죠?
맞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도장을 만들었지? 오늘도 또 다른 방법을 이용해 도장을 만들어 볼 거란다.
이번에는 이것으로 만들어요?
응! 맞아! 한번 만들어 보자! 우리 차이가 가장 좋아하는 모양으로 도장을 만들면 좋을 것 같아! 어떤 모양이 좋니?
엄마! 저는 음.... 코끼리가 좋아요! 우리 책에 나오는 '토비'가 좋아요!
그래? 그럼 우리 토비 얼굴을 사용해 도장을 만들어 볼까?
네! 진짜 좋아요! 빨리해봐요!
그래! 그럼 이 스티로폼을 뒤집어서 뒷면에 그림을 그리고 도장을 만들어 보자!
차이의 놀이팁

*꽃이나 자동차 등 아이가 원하는 사물을 그려 찍어도 좋아요!
*아이의 이름 또는 숫자 등을 써서 도장으로 나를 표현해 보는 놀이도 좋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