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배운 동요 엄마랑 불러보기
조회수 696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다양한 동요를 듣고 배운답니다. 어렴풋이 기억하고 있는 동요들이 많이 있을 거예요! 아이와 대화를 통해 동요를 골라서 함께 불러보고, 가사도 같이 적어보는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기억력이 더욱 확장될 거예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6세
사용 교구
종이, 펜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어린이집(혹 유치원)에서 배운 노래를 불러보자고 제안합니다.
- 어린이집 알림장을 활용하거나 선생님에게 물어봐서 어떤 노래를 배웠는지 미리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2. 해당 노래를 틀어두고 엄마랑 아이랑 함께 따라 불러보세요!
3. 아이가 특히 좋아하는 노래의 경우 엄마가 흰 종이에 큼직큼직하게 가사를 적어보고, 그 가사 종이를 보고 따라 부르거나 엄마도 더욱 활발히 불러주면 좋습니다.
4. 아이가 정말 좋아하고, 복습을 통해 잘 아는 동요를 늘려간다면 기억력 발달과 언어 학습에 좋답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어린이집에서 요즘 어떤 노래를 배웠니?
루돌프요~
루돌프 사슴코 노래를 배웠구나! 엄마랑 같이 불러보자~ 엄마도 그 노래 정말 좋아한단다.
(엄마와 함께) 루돌프 사슴코는 매우 반짝이는 코 만일 네가 봤다면 불붙는다 했겠지 ~~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