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엄마랑 그림책 읽어요
댓글 3
조회수 2432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매일 그림책 읽기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이의 언어발달을 도와주고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그림책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그림책을 보여주고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 어떤 그림책인지,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상상하여 이야기해도 좋아요.
2. 아이를 무릎에 앉히거나 나란히 앉아 그림책을 함께 읽어봅니다.
3. 그림책을 다 읽고 난 이후에 어떤 생각과 느낌이 드는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놀이 대화팁
(그림책을 보여주며) 차이야 엄마랑 그림책 읽어볼까?
오늘은 어떤 이야기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호랑이가 있어요!
그렇구나~ 책에 정말 호랑이 친구가 나오는지 한 번 읽어보자.
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해피마인드8410달 전
그림책 글밥이 많아서 읽다보면 집중력이 떨어지네요~ 제가 그림보고 그냥 호랑이가 있네. 나비가 날아가네 이렇게 내용과 다르게 읽어도 괜찮을까요?


차이의놀이운영자10달 전
안녕하세요, 네 :) 책은 아이 수준에 맞게 각색해서 읽어주시면 좋습니다.

콩닥콩딱3달 전
아이가 맨~~~날 읽어달라고 하는 책이 있는데 어느 날은 내가 읽어줄게~ 하더니 페이지에 맞는 내용을 말하더라구요? 처음엔 글을 읽을줄 아나?! 천잰가?! 하고 깜짝 놀랐는데 걍 하도 읽어주니까 외운거였어요..ㅋㅋㅋㅋ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