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기억해서 멋진 그림을 그려요
댓글 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눈앞에 보이는 사물이 시각에서 벗어난 경우에도 정확하게 물체를 기억해 낼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고, 주위 환경과 물체에 관한 공간적 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스케치북, 색연필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그림 놀이를 하며, 엄마는 아이가 그린 그림을 똑같이 따라 그립니다.
2. 엄마는 아이의 그림을 한번 보고 기억해서 똑같이 그렸다고 말하며 아이의 흥미를 유도합니다.
3. 엄마는 아이가 따라 그릴 수 있게 쉬운 그림을 그리고 충분한 시간을 보여준 후, 아이가 기억해서 똑같은 그림을 그리게 합니다.
4. 아이가 어려워하면 한번 더 보여주고, 기억해서 그리게 합니다.
5. 같은 방법으로 놀이를 반복한 후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짜잔! 우리 차이가 그린 그림을 엄마가 한 번만 보고 기억해서 그렸지! 어때? 정말 똑같이 그렸지?
와~ 신기하다! 엄마 저도 해볼래요!
그럴까? 자, 그럼 엄마가 차이가 기억해서 그리기 쉽도록 그림을 그려볼게. 보면 안 돼! 눈 꼭~~감아!
짠! 다 그렸어. 우리 차이는 엄마의 그림을 잘 보고 기억해서 그려보렴.
네! 음.... 엄마! 이만큼 그렸는데 나머지는 기억이 안 나요. 한 번만 더 보여주세요. 기억이 잘 안 나요.
(다 그린 후) 어디 볼까? 와! 엄마가 그린 그림과 똑같이 그렸구나. 너무 잘 그렸다. 차이야!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기억하는데 어려워한다면 그리는 과정을 계속 지켜볼 수 있게 해 주세요.
또 그리는 과정을 스토리텔링 해 준다면 아이는 더 기억하기 쉬울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2
최앙팡2달 전
요즘 키크라고 일찍 재우는데 30분정도 놀이하고 재워야겠어요!!키가 중요한게 아니겠더라구요ㅜ그리고 30분 늦게잔다고 키차이는 없을것같구ㅋ둘째재우고 아이랑 소중한시간 만들어볼게요!정보감사해요^^

허둥이맘11달 전
내일 당장 해볼께요 감사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