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마트에 가서 묶여있는 과일을 사요.
댓글 1
조회수 321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묶여 있는 과일의 수를 세어 보며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수의 여러 가지 의미를 이해합니다. 과일의 수를 더하고 빼는 경험을 해 보며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을 형성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마트에 묶여있는 과일들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마트에 가서 아이가 셀 수 있는, 같은 개수로 묶여있는 과일, 채소 등을 살핍니다.
2. 아이에게 그 과일은 여러 개가 묶여 있다고 말하고 그 한 묶음에 몇 개씩 묶여 있는지 묻습니다.
3. 아이가 한 묶음 안에 들어 있는 과일의 개수를 셀 시간을 충분히 주고, 아이의 대답을 듣습니다.
4. 그 개수만큼 묶여 있는 과일이 몇 묶음 있는지 질문을 하고, 아이의 대답을 듣습니다.
5. 그런 후, 그 여러 개의 묶음 중에서 한 묶음을 사자고 말하고 바구니에 넣습니다.
6. 다른 과일 또는 채소들을 이런 방법으로 여러 번 반복 후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은 엄마하고 마트에 가서 우리 차이가 좋아하는 과일과 저녁에 먹을 반찬을 사 오자.
엄마, 과일 살래요. 토마토!
그래. 우리 차이가 좋아하는 토마토를 다 먹어서 집에 없지. 토마토를 사자. 차이야. 여기 좀 봐! 토마토가 여러 개씩 묶여있구나. 몇 개씩 묶여 있니?
음.... 하나, 둘, 셋... 다섯! 엄마! 5개요!
그래! 토마토가 하나의 팩에 5개씩 묶여 있구나. 그럼, 우리 차이는 토마토 몇 묶음을 사고 싶니?
음.... 두 묶음이요!
그래, 그렇게 하자. 우리 차이가 두 묶음을 카트에 담아 줄래? (이런 방식으로 구매할 다른 묶음의 물건들도 놀이에 활용해 보세요.)
차이의 놀이팁

# 집에서 장을 보러 가기 전에 미리 필요한 개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난 후 마트에서 그 개수에 맞는 묶음을 담아 보셔도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새롬아들약 일 년 전
묶음 과일 야채구매하며 곱셉 공부했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