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다운받기 (무료)
초등교과 놀이
나팔꽃의 하루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아이가 2-3단어로 되어있는 문장을 따라 써요. 이야기를 읽고 문장을 따라 쓰면서 집중력과 쓰기 능력이 향상되고 손 조작능력이 향상되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6세
사용 교구
활동지, 색연필, 활동지를 넣을 비닐화일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활동지를 꺼내어 나팔꽃을 색칠합니다.
2. 색칠하고 오린 활동지를 섞어 번호 순서대로 정리하고 비닐화일 안에 넣습니다.
3. 아이와 함께 앞에 문장을 함께 읽습니다.
4. 그림을 한 장씩 빼내면서 다음 문장들도 읽습니다.
5. 모두 읽고 난 후, 다시 모두 모아 놓고 다시 한 장씩 빼면서 읽고 따라 씁니다.
6. 아이가 직접 따라 쓴 문장들을 다시 한 번 읽고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아빠)하고 여기에 있는 꽃을 색칠해 볼까?
무슨 꽃이에요?
응~ 이것은 나팔꽃이란다. 우리가 음악 시간에 부는 나팔을 닮아서 나팔꽃이라고 부른대. 나팔꽃은 아주 신기한 점이 있는데, 아침에 해가 뜨면 활짝 피었다가 밤이 되어 캄캄해지면 다시 꽃이 진대. 신기하지?
네! 그런데 보라색으로 색칠해요?
왜? 우리 차이는 보라색 말고 다른 색으로 색칠하고 싶니?
네!
아~ 그렇구나. 여기에는 보라색으로 되어있지만, 나팔꽃의 색은 보라색 이외에도 흰색, 분홍색 등의 여러 가지 색이 있단다. 그러니까 우리 차이가 마음에 드는 색으로 색칠해도 된단다.
네!
자, 우리 차이가 나팔꽃, 바람에 흔들리는 연, 그리고 살랑살랑 나비까지 모두 예쁘게 색칠했으니 어떤 내용인지 한번 살펴보자. 그리고 하나씩 따라 써 보자!
좋아요!
이렇게 그림을 하나하나 보여주며 아이가 그림에 빠져 보게 해 주시고, 마무리로 글씨를 쓰게 해 주세요. 혹시 아이가 이런 순서를 싫어한다면 아이가 원하는 순서로 진행해 주시고, 마무리로 처음부터 마지막 장까지 한 번씩 읽어주시면서 끝맺음을 하면 됩니다.
차이의 놀이팁

쓰기를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쓰기를 강조하기보다는 색칠하고 그 그림의 내용에 빠져들게 해주세요. 아이들은 흥미를 느끼면 초인적인 힘이 나오거든요. 아이가 재미있게 이야기에 빠져들도록 해주세요.

학습목표

두 단어/세 단어로 된 문장 읽고 따라 쓸 수 있어요.

구분국어
주의 사항

쓰기를 강요하기보다는 아이가 이야기에 흥미를 느껴 스스로 하게끔 유도해주세요.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