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단어를 기억해요
댓글 2
조회수 325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모르는 한글이라면 외울 수 있고, 알고 있는 한글이라면 조금 더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단어를 외워보는 성취경험을 늘리고 잘 외우기 위한 연습을 하게 되며 기억력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6세
사용 교구
활동지, 풀과 가위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예비 초등준비 키트에 있는 꼬불꼬불 뱀 주사위게임을 떼어 놀이를 준비합니다.
2. 부모가 미리 준비한 색깔별 단어 카드를 가지고 와 뱀 위에 섞어 올려놓습니다.
3. 주사위 2개를 던져 나오는 카드를 가져와 3-5개 정도 모읍니다.
4. 3-5개 정도의 모은 단어카드를 보고 모두 외워 말하면 이기는 놀이입니다.
5. 놀이를 여러 번 반복 후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아빠)하고 뱀을 만들어 볼까?
뱀이요?
응! 뱀을 만들어서 놀이에 활용해보자! 이것 봐! 뱀이 정말 귀엽지?
네! 만들어 볼래요.
그래! 만들어 보자. 가위는 위험하니까 살살, 항상 조심하렴.
네! 엄마!
자, 이렇게 뱀을 만들었으면 엄마(아빠)가 준비한 단어 카드들을 이 뱀 위에 올려놓을 거야.
우와!
어떤 단어들이 쓰여 있는지 한번 볼까?
네! 다리, 라면, 사자.. 와~ 많다.
한 번씩 다 보았어?
네!
자, 그럼 여기에 있는 주사위 2개를 함께 던지는 거야.
뱀이 그려져 있던 종이에 설명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놀이를 해서 단어카드를 3-5개 정도 모읍니다.
와! 우리 차이, 벌써 그렇게 모았구나. 3개를 모았으니 단어를 잘 보고 외워보자.
네~ (모자, 바나나, 라면!) 다 외웠어요!
그래! 그럼 외워볼까?
모자, 바나나, 라면!
와~ 정말 잘 외웠구나. 너무 잘했다. 그럼 놀이를 계속 이어가 보자. 이번에는 엄마(아빠)가 5개를 모았으니 엄마가 단어를 외워볼게.
이렇게 단어를 어느 정도 모으면 끊어서 외우고, 그다음 연결해서 놀이를 진행합니다. 아이의 상황에 맞게 3-5개 사이의 단어를 모으면 외우고 놀이를 진행하게 해 주세요. 조금씩 끊어서 놀이를 진행하면 아이도 마음의 부담을 덜 수 있어, 놀이를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팁

*억지로 외우게 하지 않습니다. 아이가 외울 수 있는 만큼만 외우게 합니다.
*단어의 수가 많아 아이가 외우기를 어려워한다면 단어의 수를 줄여서 놀이하세요.

참고사항 :
2020년 12월 리뉴얼된 예비 초등 패키지에는 제외된 놀이법으로, 2020년 12월 이전에 패키지를 구매하신 경우 해당 워크북에 포함된 놀이법입니다.

학습목표

단어를 기억하고 말하면서 기억력을 향상해요.

구분국어
주의 사항

2020년 12월 리뉴얼된 예비 초등 패키지에는 제외된 놀이법으로, 2020년 12월 이전에 패키지를 구매하신 분만 해당하는 놀이법입니다.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2년 이상 전
@은설송맘 회원님,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말씀해 주신 놀이는 저희가 워크북을 2020년 12월 기준 리뉴얼하면서 제외되었고, 다른 놀이법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은설송맘약 3년 전
구입한 책에 단어카드는 있는데 뱀놀이판 만들 수 있는 장이 빠져있어요..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나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