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모종 키우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아이가 직접 심은 모종이 자라는 모습을 보며 아이는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식물의 성장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6세
사용 교구
채소 모종, 조리개, 핸드폰 카메라
놀이 방법

1. 평소 아이가 거부하던 식재료의 모종을 구해봅니다.
2. 모종을 아이에게 보여주고 모종을 키우기 적절한 장소를 선택해봅니다.
3. 아이가 매일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만큼 모종에 물을 줄 수 있도록 이야기해봅니다.
4. 모종이 자라는 모습을 사진으로 기록해봅니다.
5. 모종이 다 자라면 아이와 함께 요리해 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 우리 차이처럼 작고 귀여운 모종이 있네~
이거는 상추 모종이란다. 물을 먹고 무럭무럭 자라면 우리가 먹는 커다란 상추처럼 자라게 되지~
그런데 상추는 물도 먹고 태양의 빛도 받아야 더 잘 자랄 수 있대~ 어디에서 키우면 좋을까?
베란다에다 키워요!
좋은 생각이구나. 이제부터 우리 차이가 아기 상추에 매일매일 이 조리개로 물을 주렴~
상추가 자라는 모습을 여기 카메라에 찍어보렴. 얼마큼 자랐는지 알 수 있을 거야.
차이의 놀이팁

# 리본 끈을 활용하여 1~2주에 한 번씩 키를 측정하여 그래프로 표시해 보면 시각적으로도 얼마큼 자랐는지 볼 수 있어요.

# 완전하게 자란 모종으로 요리를 해보는 것도 아이의 편식 습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