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여러 가지 붓 놀이
댓글 9
조회수 1559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일상생활 물건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물감찍기 놀이를 해보며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키고 사물에 대해 주의 깊게 탐색할 수 있는 탐구력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사용하지 않는 일상생활 물건 (칫솔, 퍼프, 주스병, 병뚜껑, 솔, 종이컵, 신발, 구슬 등), 전지, 물감, 일회용 접시
놀이 방법

1. 우리 집에서 붓이 될 수 있는 물건을 제시합니다.
-예) 칫솔, 퍼프, 주스 면, 병뚜껑, 솔, 종이컵, 신발, 구슬 등

2. 아이가 찾아온 물건을 만져보고 느낌을 표현해볼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3. 커다란 전지와 넓은 접시를 준비하고 접시 안에는 다양한 색깔의 물감을 풀어봅니다.
-어떤 물감을 사용할 것인지 아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아이가 찾아온 물건에 물감을 묻혀 표현 놀이를 해봅니다.
-찍어보기, 흩뿌리기, 그어보기, 굴려보기 등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완성된 작품을 아이가 잘 보이는 위치에 걸어 놓아주고 감상을 해봅니다.
-아이가 어떤 붓으로 어떤 기법으로 표현했는지 말로 표현해줍니다.
예)“우리 00가 빨간색 물감을 사용해서 종이컵을 굴렸더니 이런 그림이 나왔구나~”

놀이 대화팁
엄마랑 재미있는 물감 놀이를 할 건데 오늘의 미술놀이 재료는 우리 차이가 찾아올 수 있단다
어떤 걸로 할 건데요?
우리 차이가 하고 싶은 물건을 아무거나 가져와보렴. 젓가락도 되고 구슬도 된단다. 어떤 것이든 다 좋단다.
우와 신난다
우리 차이가 어떤 물건들을 찾아왔는지 한번 볼까?
차이는 칫솔이랑 구슬이랑 종이컵을 가져왔어요
정말 재미있는 그림이 나오겠는걸? 차이가 좋아하는 색깔의 물감으로 멋진 그림을 완성해보자
차이의 놀이팁

※ 마모되거나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일상생활 물건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 넣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유키아노약 4년 전
시작이 참 중요한것 같아요 그림을 그릴때 칫솔을 쓰게 되면요, 이를 닦을때만 쓰지 않는구나 하고서 ㅠㅠ 결국 치카치카 하세요 하고 칫솔을 쥐어주니 미술놀이때처럼 아무데나 문지르기 시작합니다. 그 기억이 있기 때문이겠죠. 그냥 미술은 손과 붓으로만 사용해서 하는거다 라는걸 가르치는게 세상 편하고 좋은것같아요. ㅠㅠ 아아 돌발상황은 언제나 발생하죠.. 양치질하는 칫솔로 미술을 하다가 입에 넣고 양치질을 해버기도 하는 돌방상황도 발생해서 저 진짜 미치는줄 알았네요. 엄마 미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거니쭈니v2년 이하 전
그래서 발달상황에 맞게 놀잇감을 제시해주는게 좋은것같아요. 39개월 저희아이는 못쓰는칫솔로 장난감도 씻고 그림도그리고 하는데.. 양치칫솔 놀이칫솔은 구분하더라구요. 구슬이랑 사탕을 구분못하는거랑 같은거아닐까싶네요? ^^; 양치컵과 물마시는컵 구분하잖아요^^

꽃피는행운목3년 이하 전
ㅎㅎㅎ 시도해보려다 댓글보고 접어요 ㅎ

희둥이2년 이상 전
미쳐버린 엄마 여기 추가요! 항상 의도와 다르게 놀아서 창의력이 좋은거라고 위로하지만 마지막엔 미치죠 유키아노님 댓글 대공감이요ㅎㅎ

소소마마4년 이하 전
유키아노님말 많이공감해요ㅎ 창의력과 사고치는게 둘다늘어요ㅎ 넓은엄마의마음이필요하죠ㅎ

qnslon3년 이하 전
유키아노님ㅋ대공감ㅎ좋아요 백만개. 좋자고시작한일이 스트레스가되어, 화내면서 끝나게 될 수도있는 놀이....ㅠㅋ 정적인거 좋아하고, 차분한 성격에 오랫동안 집중력 좋은 아이들에게 적합한 놀이인것같아요.

순이짱아2년 이하 전
미술재료 보고 아.. 이건 아니다 싶은...

bluesok2년 이하 전
~^^꺄~ 유키아노님. 공감 백퍼!! 오늘은 신발찍기를 해볼까요?? ㅎㅎㅎ

은자님2년 이상 전
아..제가 그래서 아이한테 화를 냈나봐요ㅠ 진짜 정적이고 차분한 아이 아니면... 엄마가 감당하기 힘들어요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