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isplay
차이의 놀이앱 다운받기 (무료)
Ctr7nfn65nlpuxofvwhk
일상 놀이
간판을 찾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 놀이는 지나다니면서 간단히 할 수 있어요. 집에 하나씩 있는 글자 카드만 있다면 완료! 아이가 지나다니며 글자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게 되어 글자에 흥미를 붙일 수도 있고, 관찰하는 태도도 기를 수 있어요.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4-6세
사용 교구
글자카드
놀이 방법

1. 글자 카드를 하나 뽑아요.
2. 손에 카드를 쥐고 출발해요.
3. 지나다니면서 간판이나 글자가 쓰여 있는 인쇄물, 게시판들을 보며 손에 있는 카드가 있는지 관찰하며 찾아요.

놀이 대화팁
Dialog mom차이야. 우리가 지금 어디를 가기로 했지?
Dialog chai마트에 가요!
Dialog mom그렇지~ 마트에 가지? 오늘 마트에 가면서 라이랑 엄마랑 재미있는 것을 해보자.
Dialog mom여기 카드 중에서 하나만 골라볼까?
Dialog mom‘나’를 골랐구나! 오늘은 지나다니면서 이 카드에 쓰여있는 글자를 찾는 거야. ‘나’ 가 어디 있는지 발견하면 엄마에게 ‘찾았다!’ 하고 이야기해주기! 그러면 엄마가 사진 찍어줄게.
Dialog mom우리 이제 오늘 찍은 사진을 같이 볼까?
Dialog chai와~ 우리 오늘 다섯 개나 찍었어요~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지나가다 정말 글자를 발견하면 아이가 카드를 들고 있은 채로 간판과 함께 사진을 찍어 주세요. 지나가다 발견하는 글자가 생각보다 많을 거예요. 사진을 하나둘 찍어서 집에 돌아오면, 그때 사진을 같이 보며 비교해 본답니다.
아이와 함께 비교할 시간이 있기 때문에 설령 아이가 틀린 글자를 보며 찾았다를 외쳐도 그 순간에 아니라고 하지 마시고, 일단 사진은 찍어주세요! 집에 와서 비교해보며 다른 것을 발견하는 것도 공부니까요.
최대한 아이에게 ‘틀렸어’ ‘잘못 찾았어’ 와 같은 말들을 하지 않고 아이가 다시 찾아볼 수 있도록 유도해 보세요. 다른 점을 찾았다는 것도 칭찬해 줄 수 있으니 좋아요


댓글0
Xcwzaoyz9tazbbdborgi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