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털실 풀기 놀이
댓글 47
조회수 5345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털실의 촉감을 느끼고 만져보는 털실 풀기 놀이는 감각 자극을 통해 인지 발달을 도모하고 눈과 손의 협응력과 소근육 발달을 증진시켜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털실
주의 사항

※ 놀이 재료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놀이 시간 동안 부모님과 아기가 함께 해주시면 좋습니다.
※ 놀이 후, 놀이 재료는 아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정리해 주세요.

놀이 방법

1. 아기에게 털실을 보여주고 아기의 흥미를 유발해봅니다.
2. 아기가 털실을 감각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봅니다.
- 털실의 촉감이나 색깔에 대한 언어를 표현해주세요.
3. 아기에게 엄지와 검지로 털실을 풀어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4. 아기가 털실 풀기에 흥미를 보이면 아기 스스로 털실을 풀어낼 수 있도록 격려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털실을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여기 뭐가 있지? 우리 차이가 한번 볼까?
(아기가 털실을 만지면) 털실을 만져보니 어떤 느낌이 나니? 보들보들하니?
(털실을 푸는 모습을 보여주며) 엄마가 이렇게 손가락을 쭉 당겨보니 털실이 풀어지는구나
(아기가 털실을 풀면) 차이가 털실을 쭉쭉 잡아당기니까 털실 뭉치에서 가느다란 털실이 풀리네.

냥♡(@nyang_lovely)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찌후mom3년 이상 전
놀이팁 가져가시려거든 주의사항, 하단에 꼭 참고해주세요 한번 꼼꼼히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차이의 놀이는 집에서도 간단히 아이와 잘 놀아줄 수 있는 재미있는 팁이 굉장히 많아요. 내 아이의 발달단계에 맞게 적절히 활용해보시면 좋죠👍 지금이 이르다싶으면 아이가 조금 더 커서 준비되었을때 활용해도 좋지않을까요 소중한 자료들 놀이아이디어들 정말 감사합니다

유노윤호81약 4년 전
못하겠다는 말만 하는 엄마들은 털실 던져주고 핸드폰 보는 엄마들일듯...쯧쭛..

짱복이3년 이하 전
댓글들 재밌어요 ㅋㅋㅋ 같은 개월수 아이 키우다보니 평소같으면 웃으며 넘길 수 있는 일도 조그만일에도 화나고 열받고 그러죠. 너무 이해해요! 아가용으로 나오는 오가닉 털실도 있고 아직 구강기 아기랑 놀때는 옆에서 잘 봐주면 될거 같아요~ 오늘 집안 정리 하면서 태교때 쓰던 오가닉털실 발견했는데 한번 줘봐야 겠네요 ㅎㅎ

알콩달콩콩콩마약 3년 전
ㅋㅋㅋ댓글이 재밌네여~ 아직 구강기를 지내고 있는 아기들이 많으니 당연히 입으로 가져가는 시기죠~ 털실이 아기 입에 들어가는게 걸리면 안입는 옷을 길게 찢어서 실타래 만들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요즘 그런 털실도 많이 나오니까요~ㅎㅎ 무조건 아기들한테 안좋을거야라고 하는 건 엄마 생각이니까 좀더 아이의 입장에서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안전한 놀이재료 고민하면 좋을거 같아요~ 저도 아기가 집안집기 흐트러놓고 어지르면 짜증이 확 나다가도 아기는 그게다 세상 배우는 과정이니까 그러려니 하며 안전확인하면서 놀게 지켜봐주고 있어요^^ 다들 육아 전쟁에서 지혜롭게 승리해요!!^^

jabaia4년 이하 전
8개월때부터 털실가지고 놀았어요. 아기 아직 멀쩡히 잘 살아있습니다. ㅋㅋ 털 몇가닥 입에 들어간다고 큰일안나요 ㅎㅎ 돌 전에 소근육운동시켜 준다고 갖고 놀다가 잊고 있었는데 다시 꺼내줘야겠네요. 좋은 정보 항상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의견이 있어야 차이의 놀이도 발전하는 것이라 생각하시고 담당자님 화이팅이십니다!

정수요약 3년 전
댓글보러옵니다 ㅋㅋㅋ

GRGY약 4년 전
몸에 감는게 문제라면 ^^;;놀이할땐 아이옆에 있어야겠지요~~~ 혼자놔두니 그런거아닐까요~~

똑똑쓰맘2년 이상 전
이번 댓글은 많이싸우시네(?)...ㅎ 부모탓 댓글도있는데 어찌됐든 울 아가 놀이한번더 해주려는거 아니겠어요?! 여러방법이 있는걸 공유해주는게 좋죠 특히 구강기라면 먼저 쪽쪽이를 해주시고 놀아줘보세요 몸에 혹은 목에 감겨있는경우 위험한 행동으로 넘어가지않게 양육자가 옆에서 지켜보고 도와주는게 좋을거같아요 :) 주늑들지 마시고 위축되지 마시고 오늘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자구요!

정근회일 년 이상 전
털실 갖고 잘 놀아용ㅎㅎ 감사합니당

찬이찬찬2년 이상 전
뜨개질이 취미인 엄마덕에.. 6개월쯤부터 실 마음껏 갖고놀았어요 지금도 실 풀었다 엉켜놨다 입으로 냠냠 맛도보고 온몸에 칭칭 감기도 해봤어요 지금도 실 갖고노는거 좋아하고 털종류 다 좋아합니다 ㅋㅋ 엄마나 아빠가 곁에서 지켜보면 위험하지 않은 쉬운 놀이에요 소근육발달에도 도움이 되는것같아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