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활동지 놀이
비행기 시합을 해요
댓글 2
조회수 1226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종이비행기 날리기 시합을 해보세요. 종이접기를 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하고,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대근육과 공간지각력이 자라납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6세
사용 교구
종이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종이 비행기를 접어봅니다.
2. 비행기 날리기 시합을 제안합니다.
3. 비행기를 날리는 출발점을 정하고 비행기를 멀리 날리는 시합을 해봅니다.
4. 반복하여 놀이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랑 비행기 날리기 시합을 해볼까?
좋아요!
누가 저기 현관까지 더 멀리 날리는지 시합해보는 거야~ 준비됐지?
네!
하나, 둘, 셋!
차이의 놀이팁

# 비행기 접기를 다양하게 해 보세요. 여러 모양의 비행기를 접어 어느 비행기가 제일 잘 날아가는지 함께 날려보세요!

# 과녁은 안 쓰는 요구르트병이나 페트병을 써도 좋아요. 종이를 매달아서 맞추기 시합을 해도 좋고요! 과녁을 맞히는 시합을 할 때 진 사람이 이긴 사람에게 뽀뽀하기 등 미션을 정해도 재미있어요.

# 아이가 글씨를 쓸 수 있다면 안에 소원을 적어서 날리기도 해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ING조원하FC2년 이상 전
11ㅂ1ㄴ

새미찬맘맘약 4년 전
22갤 아이가 날려주니까 너무 좋아해요 쫓아가면서 엄청 좋아하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