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활동지 패키지 놀이
신청마감☆[2023 3월 신상품! 댓글이벤트] 차이의 즐거운 성교육 꼭 받고 싶은 이유를 남겨주시면 추첨 선물 보내 드려요! (~4/16)
댓글 89
조회수 308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 소중한 나의 몸을 인식하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나와 다른 사람의 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9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색칠 도구(색연필), 쓰기 도구(연필, 사인펜 등)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차이의 즐거운 성교육' 1권 (페이지 아래 '패키지'에서 자세한 워크북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놀이 방법
  1. 동화의 표지를 살펴보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2. 동화를 감상합니다.
  3. 동화 마지막 장면에 있는 질문을 살펴보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친구가 왜 울었을까?, 나의 몸을 보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등
  4. 동화에 이어지는 활동을 합니다.
    색칠하기, 그리기, 따라 쓰기, 스티커 붙이기 등 / 글자를 쓰지 못하는 아이들은 글자 위에 색칠하고 부모님을 따라 말해보세요.
  5. 활동하며 실제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연습해봅니다.
    거절의 표현해 보기, 따라 말하기 등
  6. 동화로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7. 댓글로 들려 주세요! 차이의 즐거운 성교육 워크북을 받고 싶은 이유는?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말씀해 주시면 당첨확률이 높아져요! 당첨자 3명 추첨 선물 보내 드립니다 :)
  8. 응모 주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놀이 대화팁
친구가 왜 갑자기 우는 것일까?
친구가 장난을 해서요.
활동 하면서 알아보자!
병원 놀이랑 진짜 놀이는 달라요!
차이가 유치원에서 놀이할 때 친구가 이렇게 하면 어떨 것 같아?
부끄러울 것 같아요....
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몸을 함부로 보여주면 안 돼! 라고 말해요.
그래! 말하기 힘들수도 있지만 용기내서 이야기하고, 소중한 몸을 보호하며 놀이하자^^
차이의 놀이팁

▶ 유아의 발달 수준에 맞춘 내용으로 만들었으나, 개별 아이의 나이나 이해정도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해서 놀이해 주세요.
- 따라 쓰기가 어려운 유아들은 글자 위에 끼적이거나 색칠하고, 부모님을 따라 말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아이가 궁금해하거나 질문하지 않은 내용까지 너무 자세하게 설명하기보다 동화, 활동에서 제시된 수준으로 설명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똥깡지2약 일 년 전
아빠가 멀리 있어서 6살 아들한테 뭐라고 말해줘야할지 막막합니다. 요즘아이들 넘 빨라요~ㅠ 안내책자들이 있어도 현실에선 쉽지 않습니다.차이의 놀이책자로 조금씩 접근해보면 괜찮을까 싶습니다.

k79486486약 일 년 전
첫째가 7살인데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알려줘야하는데 좀 막막하네요. 아이와 쉽게 교육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토끼맘이약 일 년 전
아이와 함께 하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bongbongbong약 일 년 전
5살 남자아이 엄마에요~ 성교육은 때가 있는게아니라 신체의 이름을 알려주는 것부터가 시작이라하더라구요. sns나 tv를 통해서 부모들이 당황하지말고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라고하는데 아이아빠나 저나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아이가 올해부터 기관 생활을 처음시작했는데요. 아직 남자와 여자의 차이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어요. 이제 천천히 하나씩 알려줘야할것같아서 글 남겨봅니다~

마실나온토리약 일 년 전
아이가 소중한곳을 자주 만지는데 눈높이에 맞게 성교육 해주고 싶어요

도토블리약 일 년 전
저희 애기에게도 성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런 북이 있는지 몰랐어용 ㅠㅠ 저희 애기한테 성교육을 해주는데 도움이 많이 될거같네요~~ 당첨되고 싶습니다!! ^-^ 🙏💛💛

광복한글약 일 년 전
저도 당첨이 되지않더라도 꼭 구매하고싶어요 . 남매키우눈 중인데 첫째에게는 그나마 말하기 편한데 둘째는 성별이 다른 남아라 어떻게 설명하지몰라 난감해요 ㅠㅠ 놀이책을 이용하면 아이와함께 저도 같이 교육이 될것같네요 ㅠ

뿌뿡약 일 년 전
당첨안되도꼭사고싶네요 5살 남자아인데 참빠르네요 화장한다고하고 생식기관심이폭발적이구 자기몸과다르면엘베에서도 사람들잇어도계속질문을크게해서 참난감할때가많아요ㅠ꼭필요한학습책입니나ㅠ

롤랑맘약 일 년 전
이제 7살,이젠 목욕탕에 엄마랑 같이 가지 못한다고 했더니 “왜?!” 라고 묻더라구요. 그리고 가끔 이러이럴때 고추가 딱딱해진다며 얘기하는데 마냥 ”그랬구나~“ 할 수도 없어서… 조금 더 필요한 얘기를 잘 전달해주고 싶네요. 후기에 ”어른이 되면 정자와 난자가 만나는 길이 생겨“라고 적힌 걸 보았는데.. ‘아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우리가 어릴땐 제대로 성교육을 받는 분위기가 아니었잖아요? 저도 이 기회에 좀 배워볼까합니다~~^^

지니디니약 일 년 전
연년생 엄마입니다 올바른 성가치관을 가진 아이로 키우고 싶어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