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팡팡~ 페인트볼 그림 놀이
조회수 326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페인트볼을 터트리며 눈과 손의 협응력과 집중력, 신체 조절력이 기르고, 그림을 완성하며 미적 감각이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움푹한 통, 40도의 뜨끈한(뜨겁지 않은) 물, 휴지이나 물티슈, 꾸미기 재료(스티커, 붙일 수 있는 각종 소재료), 수성 물감(다채로운 색감을 표현하고 싶을 경우)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페인트볼 30알, 페인트볼 놀이 활동지 5장, 안전 망치 1개, 지퍼백 5장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야 놀자! - 팡팡 페인트볼 그림 놀이
SALES 6,490원
8,000원
주의 사항

※ 페인트볼을 재미있게 사용하기 위해 미리 알아두면 좋은 팁!

* 페인트볼은 40도 정도 온도의 물에 1분 가량만 불려서 사용하시면 가장 좋습니다. 가능하시면 물 온도를 맞춰 주세요.
* 식으면 다시 겉면이 굳기 때문에, 가급적 불린 후 바로 놀이에 이용해 주세요.

* 이럴 땐 이렇게!
1) 만약, 아이 월령이 어린 경우 페인트볼을 뿅망치로 내리치는 힘이 부족할 때! 아주 살짝만 내리쳐도 바로 페인트볼이 터지는 놀이 진행을 원한다면?
2) 물에 불리는 시간을 짧게 하고 싶다면?
▶ 놀이 직전에 빨리 꺼내서 활동지 위로 옮겨 주시면 좋습니다. 너무 오래 담굴 경우 젤라틴 표면이 흐물흐물해지고 표면 색소 결합이 느슨해지면서 물에 색소가 퍼질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은 놀이 하기도 전에 녹아버릴 수 있어, 실패 가능성이 높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페인트볼을 잠시만 넣었다가 바로 건져서 활동지 위에 하나씩 배치시켜 주세요 :)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구성품을 살펴보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2. 아이는 원하는 활동지를 선택합니다.
  3. 활동지 1당 정해진 페인트볼 개수만큼 사용해 주세요.
    [꽃다발] 5개 / [연꽃] 5개 / [민들레 홀씨] 6개 / [슈퍼 문] 7개 / [부엉이 나무] 7개
  4. ★ 놀이 직전에! 움푹한 통에 페인트볼을 물에 완전히 잠기도록 넣어, 말랑말랑해질 정도로 불려 줍니다. ▶적정 온도: 40도 정도 ▶불리는 시간: 약 1분 정도
    젤라틴 표면이 녹으면서 페인트볼 끼리 붙을 수 있으니 각각 '거리를 두고' 불려 주세요. 믈에서 건진 채로 오래 두면 표면이 질겨질 수 있으니 반드시 놀이 직전에 해 주세요.
  5. 말랑해진 페인트볼을 꺼냅니다.
    페인트볼의 물기는 휴지에 살짝 흡수시켜도 좋습니다.
  6. 물에서 꺼낸 페인트볼은 빠르게! 활동지에 위에 배치합니다.
    [꽃다발] 꽃 위 / [연꽃] 연꽃 위 / [민들레 홀씨] 홀씨 위 / [슈퍼 문] 달 위 / [부엉이 나무] 나무 위
  7. 페인트볼을 올린 활동지를 빠르게 지퍼백 안에 넣고 잠급니다.
놀이 방법
  1. 페인트볼을 가리키며 터트리기 놀이를 제안합니다.
  2. 손바닥을 펼쳐 활동지를 고정하고, 안전 망치로 페인트볼을 두드립니다.
  3. 잘 터지지 않는 페인트볼은 손가락으로 눌러 터트려도 좋습니다.
  4. 페인트볼이 터지면서 나온 수성 물감을 손가락으로 퍼트려 봅니다.
  5. 지퍼백을 열어 그림을 꺼냅니다.
    선택 사항입니다. 그림을 꺼내지 않고 지퍼백 안에 넣은 채로 그대로 전시하거나 감상해도 좋아요.
  6. 그림 위의 페인트볼을 제거합니다.
    선택 사항입니다. 그림을 꺼내지 않고 지퍼백 안에 넣은 채로 그대로 전시하거나 감상해도 좋아요.
  7. ★ 좀 더 화려한 색감을 표현하고 싶다면? '수성 물감'을 활동지 위에 톡톡 뿌려도 좋습니다.
  8. 스티커나 각종 재료로 그림을 꾸밉니다.
  9. 완성된 그림을 감상합니다.
놀이 대화팁
(페인트볼을 보여 주며) 이 딱딱한 볼 안에 물감이 들어있단다.
(활동지를 살펴보며) 여기 구름 / 민들레 / 불꽃 / 풍등 / 나뭇가지 위에 페인트볼을 올려 보자.
(물에 불린 페인트볼을 꺼내며) 물에 넣었더니 말랑말랑해졌네!
활동지 위에 올려 보자. 이제 망치로 쾅쾅~ 두드려 볼까?
물감이 팡팡~ 터지면서 예쁜 그림이 완성되었네!
차이의 놀이팁

▶ 물감을 활용해 보세요!
좀 더 다채로운 색감을 표현하고 싶다면 집에 있는 물감을 활용해 보세요.
그림에 붓으로 물감을 입혀도 좋고, 물감을 듬성듬성 짠 후에 지퍼백에 넣고 물감을 퍼트려도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야 놀자! - 팡팡 페인트볼 그림 놀이
SALES 6,490원
8,000원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