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나만의 도토리 모빌 만들기
조회수 428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끈에 폼폼이와 와패를 끼우며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 향상을 도와주며, 완성된 도토리 모빌은 아이에게 성취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테이프, 색칠 도구(색연필, 사인펜 등)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와패 (원형) 5개, 도토리 머리 (동글이-3개 / 삐죽이 - 2개), 2.5cm 단풍 폼폼이 1봉, 나무 곧은형 (30cm) 1개, 마사 2합 (250cm) , 돗바늘 1개, 원형 양면테이프 (2cm) 10개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야 놀자! - 도토리 모빌 만들기 세트
SALES 5,490원
7,000원
주의 사항

나무 제품(나무, 와패)은 사용 전 표면을 확인해 주세요.
돗바늘은 부모님과 함께 안전하게 사용해 주세요.

놀이 방법
  1. 구성품을 살펴보며 어떤 모양의 모빌을 만들고 싶은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2. 도토리 머리에 원형 양면테이프를 붙인 후, 와패 구멍과 도토리 머리 구멍의 모양을 맞춰 붙입니다.
    양면 테이프의 접착면을 제거한 후 사용해 주세요.
  3. 색칠 도구로 자유롭게 도토리를 꾸밉니다.
    유성 매직, 네임펜 등으로 와패에 그림을 그릴 경우 번질 수 있습니다. 색연필, 사인펜, 볼펜 등을 사용해 주세요.
  4. 마사끈을 원하는 길이로 자릅니다.
    걸이용 마사끈: 40cm 1줄, 모빌용 마사끈: 1줄 당 30cm 내외로 5줄 사용하였습니다.
  5. 나무 양쪽 끝에 걸이용 마사끈을 묶어 고정시키고, 모빌용 마사끈 5줄을 적당한 간격을 두고 묶습니다.
    사진 속 모빌은 약 2~3cm 간격으로 묵었습니다. 단단한 고정을 위해 2번 정도 매듭을 지어 주세요.
  6. 돗바늘 구멍 안에 마사끈을 끼워 줍니다.
    돗바늘 사용 시 안전에 유의해 주세요.
  7. 돗바늘에 단풍 폼폼이를 끼우고 마사끈으로 빼 줍니다.
    돗바늘을 단풍 폼폼이에 끼울 때에는 최대한 단풍 폼폼이의 중앙에 가깝게 끼워 주세요. 돗바늘에서 단풍 폼폼이를 뺄 떄에는 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협동하여 해 보세요.
  8. 마사끈을 와패 구멍에 끼웁니다. (단풍 폼폼이와 와패를 끼우는 순서는 자유롭게 해 주세요.)
    와패를 넣을 때에는 돗바늘 없이 끼워 주세요. 방향은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앞→뒤)
  9. 와패와 단풍 폼폼이를 고정시킵니다.
    와패가 마사끈 중간에 있을 경우: 와패 뒷면 하단에 테이프를 붙여 고정합니다. / 와패가 마사끈 가장 하단에 있을 경우: 구멍 사이로 끈을 넣은 후 매듭을 지어 줍니다. / 단풍 폼폼이가 마사끈 가장 하단에 있을 경우: 매듭을 짓지 않아도 빠지지 않지만 매듭을 지어주면 더욱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10. 완성된 도토리 모빌을 감상하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놀이 대화팁
가을에 볼 수 있는 열매에는 무엇이 있을까?
와패를 꾸며 도토리를 완성해 보자. 도토리 얼굴은 어떤 표정으로 그리고 싶니?
단풍 폼폼이는 몇 개씩 끼우고 싶니? 와패는 어떤 위치에 끼우고 싶니?
끈의 길이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원하는 길이로 마사끈을 잘라서 나무에 묶어 보자.
끈에 단풍 폼폼이랑 와패를 끼워보자.
끈을 묶고 테이프를 붙여 와패와 단풍 폼폼이를 고정시켜 보자.
(완성된 도토리 모빌을 보며) 귀여운 도토리 모빌이 완성되었어~ 모빌을 어디에 걸면 좋을까?
차이의 놀이팁

▶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도토리를 꾸며도 좋아요.
▶ 완성된 도토리 모빌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야 놀자! - 도토리 모빌 만들기 세트
SALES 5,490원
7,000원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