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쭉쭉 무지개 지퍼
댓글 3
조회수 235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별 조각을 떼어내고, 색깔 지퍼를 여닫아 보면서 소근육 조절 능력과 인지 능력이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또는 커터칼, 글루건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활동지 1p, 하양 구름 스티커, 글리터 별, 원형 벨크로 스티커(까슬이, 보슬이), 색깔 지퍼(빨강, 노랑,초록, 파랑, 보라), 검정 절연 테이프, 양면테이프
주의 사항

* 지퍼와 구름을 활동지에 단단하게 고정하지 않거나, 활동지를 벽에 고정시키지 않은 상태로 놀이한다면 활동지와 지퍼가 분리될 가능성이 큽니다.
글루건이 구비되어 있을 시, 구름과 지퍼는 글루건으로 부착해주시고 없을 때에는 양면테이프를 최대한 많이 사용해서 붙여주세요.
또한 활동지는 절연테이프로 단단하게 고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퍼의 경우 좀 더 단단히 고정하고 싶으시다면 '글루건'을 사용해 주세요. 글루건 사용시 화상을 입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세요.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활동지 회색 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붙입니다.
    양면 테이프를 붙이는 회색 부분은 5색의 지퍼가 1줄당 2컬러씩 붙어야 합니다. (예: 첫번째 회색칸 - 빨강 지퍼 절반+ 노랑 지퍼 절반 부착)
  2. 가장 아래 테이프의 보호지를 떼어냅니다.
  3. 접착 면의 반쪽만 덮이도록 빨간 지퍼를 붙입니다.
  4. 남은 지퍼를 순서대로 붙여서 무지개를 완성합니다.
  5. 보호지를 뗀 구름 스티커를 무지개 지퍼 양 끝에 하나씩 붙입니다.
    지퍼 손잡이가 접착 면 아래로 들어가지 않도록 유의해서 붙여주세요. 구름은 글루건이 있다면 글루건을 이용하여 더욱 단단하게 붙여주세요.
  6. 별 스티커에 까슬이 원형 벨크로 스티커를 붙입니다.
  7. 활동지 배경에 보슬이 원형 벨크로 스티커를 붙입니다.
  8. 절연테이프로 완성된 활동지를 벽에 붙입니다.
    활동지는 반드시 벽에 붙이고 놀이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밤하늘 활동지를 보여주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2. 아이가 활동지를 자유롭게 만져보며 탐색하게 합니다.
  3. 색깔 지퍼를 내리는 시범을 보여주세요.
    아기가 혼자 내리고 올리기는 힘듭니다. 아기 손을 같이 잡고 놀이해주세요. 혹은 엄마아빠가 열고 닫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4. 별을 떼고 붙이는 시범을 주고 따라서 놀이하게 합니다.
놀이 대화팁
(활동지를 보여주며)깜깜한 밤하늘에 무지개와 별이 떴네!
차이가 한번 만져 볼까?(별을 만지는 시범 보이며)반짝반짝 별이 무슨색으로 보이니? 엄마 눈엔 금색으로 보이네~
우리 빨간색 지퍼를 열어볼까?
우리 차이는 어떤 색이 마음에 들어요? 요 보라색 지퍼를 열어볼까?
이번엔 다시 위로 지퍼를 올려보자!
차이의 놀이팁

▷의성어로 아이의 행동을 표현해요
아이 행동에 어울리는 의성어나 의태어를 들려주며 놀이에 흥미를 높여주세요. "쭉~", "찍-", "착!"과 같은 소리를 들으며 아이는 자기 행동과 그에 따른 결과를 흥미롭게 인지합니다.

▷여닫는 과정에서 힘에 강도에 따라 지퍼가 떼어질 수 있어요
글루건으로 고정하면 좀 더 단단하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완이랑놀자3년 이하 전
왠만해선 귀찮아서 후기안남기는데...지퍼 너무 뻑뻑하고 지퍼 손잡이도 작아서 남자아기지만 소근육 꽤 발달한 울애기 잡지도 못하네요...지퍼 손잡이도 크고 지퍼도 부드러운거로 개선 해야될꺼같아요. 글고 양면테잎으로 고정되긴 천소재라 고정도 잘안되고. 별은 밸크로가 넘 강해서 떼다가 포기해요. 완전 살포시 올려놔야 떼넴. 그리고 별에 붙은 벨크로 스티커는 자꾸 떨어지고요...한마디로 완전 별롭니다. 보기만 이쁨

짜겸어멈약 3년 전
이게 제일 기대됐는데 지퍼는 뻑뻑하고 지퍼손잡이?는 너무 작고 양면테이프는 너무 약해서 아예 지퍼를 다 뜯어버리네요..... 양쪽 여분공간이 더 길고 지퍼손잡이가 좀 크면 좋을 것 같아요ㅠㅠ

SOO80약 3년 전
지퍼가 뻑뻑해서 아직 요령없는 아기는 한 번 해보고 안하려고 하네요 베이비몬테의 기린 지퍼는 잘 여닫는데두요 며칠.놔두면 익숙해져서 잘 놀거 같아요 이 놀이 때문에 패키지 구입했어요 너무 이뻐요 별 떼었다 붙였다 하는거 좋아하고 잘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