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다리 마사지 놀이
댓글 10
조회수 4200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누워있는 아기에게 다리를 부드럽게 만져주는 스킨십 놀이를 해보세요. 아기와 애착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 없는 쉬운 놀이예요
주의 사항

아기는 어른과 달리 뼈와 관절이 단단하게 자리 잡은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힘을 주어 마사지하기보다 스킨십한다는 느낌으로 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아기를 눕히고 다리를 주물러줍니다.
2. 아기의 다리를 허벅지부터 발끝까지 부드럽게 만져줍니다.
3. 동요를 불러주며 놀이를 해도 좋습니다.

놀이 대화팁
우리 차이 튼튼한 다리가 어디에 있을까? (아기의 다리를 부드럽게 잡고 이야기해봅니다)
(아기의 다리를 가볍게 쓸어내리며) 우리 차이 다리 여기 있었네.
(아기 다리를 허벅지부터 발끝까지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우리 차이 다리 쭉쭉 쭉 키도 커지고 건강해져라~쭉쭉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누가사용중인닉네임입니다약 2년 전
다들 난독증이신가? 쭉쭉이해주라는 말이 어디있음? 힘주지말고 스킨십느낌으로 하라잖아요.

뽀유베3년 이상 전
쭉쭉이 하면 고관절에 안좋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괜찮은건가요?

비터레몬약 2년 전
놀이대화팁 마지막에 쭉쭉 키도 커지고~ 이런 문구가 있어서 쭉쭉이 해도 되는것처럼 오해하기 쉬워보이네요. 그림 속 아기도 하필 11자다리를 하고있어서.. 그림작가님과 명확한 의사소통이 필요해보입니다 ㅎㅎ

초생달약 일 년 전
좋은놀이네요 ㅎㅎ

하울이맘2년 이하 전
하지말라는 쭉쭉이가 다리 잡아당기듯 하는건가요, 다리만져주면 아기가 기지개켜듯이 다리쫙펴는데 당기지않고 조물조물(?)해주는건 괜찮죠?

울릉맘2년 이상 전
신생아에게 가장 안좋은 자세가 11자 다리 자세라고 하던데 괜찮은건가요..?

bud5255822년 이상 전
저는 20개월 손자가 있는데 가까이 살지만 코로나로 만나는건 가능하면 주의하고 영상으로 노는모습등을 봅니다 66세 할머니로서 늦게 손자를 봐서 온 마음이 손자한테 있ㅇ습니다.아직 언어가 늦고 행동과 운동능력이 빠릅니다 도움됄수 있는 비법요

잭과콩닼이3년 이하 전
아기가좋아하는 노래가 뭔지 어케알죠?

쿠라다3년 이상 전
쭉쭉 운동..ㅎ 아이도 좋아하고 좋은 운동같아요.

MANGO4년 이하 전
발차기많이 하는 우리아들~ 쭉쭉이 많이해줘야겟네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