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엄마가 읽어주는 이야기
댓글 1
조회수 1060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의 머리맡에서 그림책을 읽어주세요. 아기에게 엄마의 목소리는 아기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언어를 배우는 좋은 모델이 됩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그림책
놀이 방법

1. 누워있는 아기의 옆에 엎드려봅니다.
2. 그림책을 펼치고, 아기의 머리맡에서 책을 읽어줍니다.
3. 그림책을 읽으며 아기의 머리를 부드럽게 쓰다듬거나 따뜻하게 바라봅니다.
- 아기가 목을 가눌 수 있다면, 아기를 앉혀두고 그림책을 함께 보면 더욱 좋습니다.

놀이 대화팁
(그림책을 펼쳐놓고 아이를 따뜻하게 불러줍니다) 차이야~ 엄마가 오늘은 재미있는 동화를 읽어줄게.
(그림책을 아기에게 읽어줍니다) 토끼와 거북이라는 그림책인데 한번 들어볼래?
거북이가 쉬지 않고 부지런히 가서 제일 먼저 언덕에 도착했나 보구나
(아기의 머리를 부드럽게 쓸어 올려주며) 부지런한 친구는 더 멋진 친구가 될 수 있는 거란다.
엄마가 읽어주는 그림책 재미있었지? 엄마가 재미있는 이야기 많이 읽어줄게~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1
가지사랑맘3달 전
태어난지 9일 된 아기가 어떻게 목을 가누고 앉아 있을 수가 있나요? ;;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