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톡톡 랩을 뚫어요
댓글 94
조회수 10875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랩으로 손가락 놀이를 해보세요. 통 안에 있는 스티커에 관심을 가지고 만지려고 시도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을 도와주고, 손가락의 움직임을 스스로 조절하며 소근육 발달을 도와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플라스틱 통, 랩, 스티커
주의 사항

※ 아기가 손으로 랩을 눌렀을 때 랩이 벗겨지지 않도록 플라스틱 통 전체를 둘러주세요.

※ 이 시기 아기들은 입으로 탐색하는 ‘구강기’에 해당하며, 물체를 탐색하며 신체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놀이 재료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며 놀이 시간 동안 부모님과 아기가 함께 해주시면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플라스틱 통 안에 스티커를 일정한 간격을 두고 붙입니다.
2. 플라스틱 통 전체에 랩을 한 겹만 팽팽하게 씌워줍니다.
3. 스티커의 위치와 일직성 상에 랩 부분에 작은 구멍을 여러 개 뚫어줍니다.
4. 아기가 스티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5. 엄마가 랩의 구멍에 손가락을 넣어 스티커를 만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6. 아기가 엄마를 따라 스티커를 만져볼 수 있도록 합니다.

놀이 대화팁
(통 안의 스티커를 가리키며) 차이야, 여기 안에 뭐가 들어있네? 이게 뭘까?
(엄마가 랩을 손가락으로 누르며) 뽕! 엄마가 손으로 누르니까 구멍이 생겼네? 우리 차이도 해볼까?
(차이의 손가락으로 잡고 누르며) 뽕! 차이 손가락이 들어갔네?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누르며) 차이 손가락이랑 스티커가 만났구나!
차이의 놀이팁

엄마가 아기의 손가락을 펼쳐 구멍을 뚫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구멍이 뚫릴 때의 소리와 느낌을 언어로 재미있게 표현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예성뿌뀨2달 전
매번 감사해요 오늘은 뭐하고 놀지 ~~ 하면서 봐요 ㅎㅎ 늘 도움이 됩니다 ❤️

츄추우4달 전
저희아인 주니낀 무서워하네요..ㅠ

딴율이맘6달 전
내일은 랩으로 한번 놀아봐야겠네요! 벌써 기대되요

내마음은호수12달 전
어린이집 0세 교사입니다. 좋은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아기들 재미있게 놀아줘야겠어요^~^

아로안약 일 년 전
비닐장갑에 랩에 다 흡! 하고 인상쓰고 찢어버리는데... 이거 손가락으로 우아하게 쑤실 수 있는게 확실한가요?

도르래기약 일 년 전
랩확찢

해님과호랑이일 년 이상 전
글래드매직랩 뿐이라 이걸로 그냥 해봤어요. 직접 구멍 뚫지는 못하는데 미리 칼이나 가위로 콕콕 해놓고 엄마가 뻥!하면서 구멍내니 엄청 좋아해요! 계속 구멍내다보면 결따라 끈처럼 남는데 이상태로 안에 떡뻥 잘라 넣어주니 하나씩 잘 빼먹으며 놀았어요~

유유랑맘일 년 이상 전
오늘도 댓글 보고 힐링합니다 육아동지여러분 감사합니다

정빈지오일 년 이상 전
잘 따라주지 않는 아들덕에 랩 다시 풀어서 아들 촉감놀이나 해줄까 하고 발에 감아봤더니 족발하나 포장금방이네요


MyMelody일 년 이상 전
족발하나 포장 금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여긴 댓글보는 재미로 옵니다 아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

Alice85일 년 이상 전
구멍내기보다 랩에 더 관심 다 잡아 뜯다가 입으로 직행.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