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숫자 런닝맨
댓글 2
조회수 791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런닝맨 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낼 수 있고, 신체 발달과 민첩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등에 적힌 이름표를 먼저 떼어내고, 숫자를 외치거나 덧셈식(뺄셈식)을 먼저 계산하여 답을 말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승부에 몰입하면서 덧셈식(뺄셈식)을 계산하기 위한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도화지, 테이프, 그리기 도구 (런닝맨 이름표는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직접 만들어 써도 된답니다)
놀이 방법

1. 먼저 작은 종이에 숫자나 숫자 식을 적으세요. 작은 종이를 등에 붙이고, 그 위에 다시 좀 더 큰 이름표를 붙여 가립니다.

2. 이제 시작 신호가 울리면 런닝맨처럼 서로 이름표를 떼기 위해 달려야 해요.

3. 상대방의 이름표를 떼어내면 작은 종이를 볼 기회를 얻게 되고, 먼저 숫자나 식을 계산하여 답을 말하는 사람이 최종 승리자가 됩니다.

놀이 대화팁
이제 등 뒤에 있는 이름표를 떼이면 아까 숫자 쓴 종이를 적힌 수를 볼 수 있는 거야.
네~ 시작해요~ 시작!
차이 잡으러 가자.
와! 엄마 것 떼었다. 종이 줘보세요.
차이가 너무 빨랐어~! 여기~!
엄마의 숫자는 9!
딩동댕동~ 차이 승!
차이의 놀이팁

# 층간 소음이 걱정돼서 하기 어려울 것 같다면 연산식을 적어둔 종이를 집안 곳곳에 숨겨두고 보물찾기 놀이를 해도 좋답니다. 중요한 것은, 아이가 숫자 연산에 대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놀이'를 응용해서 해보는 거랍니다!

학습목표

50까지 수의 순서를 알 수 있다. 50까지의 수를 순서대로 읽고 쓸 수 있다. 수 배열 표에서 50까지 수의 위치를 알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구분수학
대주제50까지의 수
소주제50까지 수의 순서를 알 수 있어요.
연계된
교과활동

순서에 알맞은 수 쓰기
사물함 번호 찾기


지원지유4년 이하 전
아이 친구들과도 하기 너무 좋은 놀이인것 같아요

빨간핼멧4년 이상 전
ㅡㅡㅡㅡㅡ오늘 정말 좋은 하루 ㅡㅡㅡㅡ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