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방석 앉기 놀이
조회수 774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가족 간의 신체접촉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고, 함께하는 놀이의 즐거움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엄마/아빠 등 가족과의 놀이를 통해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규칙을 배우거나 규칙을 스스로 만들어볼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방석(또는 베개, 쿠션 등), 종이, 볼펜, 테이프
놀이 방법

가족의 스킨쉽의 기회를 만들어줄 수 있는 놀이에요. 방석에 앉는 것뿐만 아니라 가족 서로에게 임무를 주어 수행해야 합니다. 차이가 아빠 업어주기, 엄마가 차이 비행기 태워주기, 아빠가 엄마 뽀뽀하기 등의 임무를 쪽지에 적어 놀이하기 전, 방석에 붙이세요.

1. 먼저 바닥에 참여한 인원수만큼 방석이나 쿠션을 깔아주세요. 다 같이 노래를 부르다가 노래가 끝나면 가장 가까운 방석이나 쿠션 위에 앉습니다. 하지만 이 자리가 나의 자리가 되려면 방석 아래 붙여놓은 임무를 수행해야 해요.

2. 임무에 성공하면 이제 방석의 개수를 하나 줄입니다. 이제 자리에 앉지 못하는 사람은 탈락하는데 그 대신 노래를 마음대로 멈출 수 있는 권한을 줍니다.

3. 탈락한 사람이 노래를 멈추면 다시 방석에 앉은 뒤 임무 수행하기를 반복하고, 마지막 한 자리에 남는 사람이 승리!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은 아빠랑 같이 방석 가지고 놀이하자.
오늘은 아빠도 차이랑 놀 수 있어서 무척 즐거운데.
와!! 방석으로 무슨 놀이를 해요?
먼저 방석에 서로가 해주었으면 하는 행동을 종이에 적어 붙일 거야. 예를 들어, 아빠는 '엄마가 뽀뽀 다섯 번 해주기' 이렇게 적어야지.
어떻게 적는지 알겠니? 이젠 말하면 안 돼! 비밀이야!
헤헤. 저도 적었어요. 비밀이에요.
이제 방석에 붙인 다음에 바닥에 놓아주렴. 노래를 부르다가 끝나면 방석에 앉는 거야. 앉은 방석에 있는 종이에 쓰인 대로 행동하면 돼.
네! 알겠어요. 빨리 노래 불러요!
학습목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모여라 놀이'를 한다.

구분통합 교과
대주제우리 가족
소주제우리 가족 모여라.
연계된
교과활동

모여라 놀이하기
다양한 방법으로 놀이하기

주의 사항

미션지를 여러 장 적어서 놀이가 한 번 진행되어 임무를 수행한 다음에 다시 새로 뽑아 붙여줄 수 있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