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썸머 비치 오감 놀이
조회수 578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물, 소금과 만나자 변하는 젤리 슬러시의 성질을 경험하며 과학적 사고가 발달하고, 해변을 구성하며 상상력과 창의력 발달을 돕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사인펜, 트레이, 체, 슬러시 젤리 파우더, 발포 물감, 용해제(소금을 이용하셔도 된답니다), 무지개 구름, 큰 투명 수정토, 조개, 색깔 꽃송이 폼, 칼라 성냥 스틱, 물놀이 스티커 색종이, 색깔 종이컵, 색자갈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구매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주의 사항

트레이가 없다면 깊이감이 있는 쟁반이나 통을 준비해 놀이해주세요.

슬러쉬젤리는 젤라틴 가루로 만드는 젤리와 다른 재료입니다. 고흡수성수지로 슬러쉬 느낌의 놀이가 가능해요.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투명 수정토를 물에 12시간가량 불려줍니다.
  2. 색종이를 깃발 모양으로 잘라 성냥 스틱의 끝부분에 하나씩 붙여줍니다.
    스티커로 제작된 색종이를 가볍게 떼어내 붙여주세요.
  3. 성냥 스틱을 꽃송이 폼에 하나씩 꽂아 돛단배를 만들어줍니다.
  4. 남은 색종이를 오려 물고기, 불가사리, 상어 등 다양한 해양 동물을 만듭니다.
놀이 방법
  1. 트레이를 반으로 나누어 한쪽에는 슬러시 젤리 파우더를, 한쪽에는 무지개 구름을 담아줍니다.
    슬러시 젤리 파우더를 얇게 펼쳐 깔아주세요.
  2. 종이컵에 가득 물을 담은 뒤 파란색 발포 물감을 담가줍니다.
    넉넉하게 보내드려 남은 발포 물감은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3. 발포 물감이 다 녹으면 젤리 파우더 위에 천천히 부어봅니다.
  4. 부풀어 오르는 젤리 파우더의 모습을 관찰합니다.
  5. 같은 방법으로 총 5~6컵의 물을 젤리 파우더 위에 부어줍니다.
    발포 물감 없이 물만 부어주는 단계입니다. /★5~6컵의 물을 한 번에 붓기보다 천천히 농도를 확인하며 부어주세요. 물의 양이 과도하게 많을 경우 젤리 파우더가 부족할 수 있답니다!
  6. 젤리처럼 변한 젤리 파우더와 무지개 구름 거품의 촉감을 탐색합니다.
  7. 불려놓은 큰 투명 수정토와 만들어놓은 색종이 해양 동물, 조개, 색자갈로 해변을 자유롭게 해변을 꾸며봅니다.
  8. 미리 만들어놓은 돛단배도 함께 띄워봅니다.
    이 단계에서 충분히 촉감놀이를 즐겨주세요.
  9. [놀이 마무리 단계] 종이컵으로 물을 2~3컵 정도 추가로 부어줍니다.
    젤리 슬러시를 녹이기 위한 (놀이 정리) 준비과정입니다. 놀이를 마무리할 단계에 해주세요.
  10. 충분히 촉감을 탐색한 뒤 젤리 파우더 위에 용해제를 붓습니다.
    건져내기 쉬운 큰 놀이 재료는 잠시 옆에 걷어내어 주세요.
  11. 손으로 용해제가 젤리 파우더 속에서 모두 녹을 수 있도록 섞어줍니다.
    용해제의 알갱이가 사라질 때까지 섞어주세요. / 무지개 구름 거품을 함께 섞어도 됩니다.
  12. 젤리에서 액체로 변한 젤리 파우더의 촉감을 탐색합니다.
  13. 바다로 변한 젤리 파우더 위에 돛단배와 해양 동물들을 움직이며 놀이합니다.
  14. 놀이 후 체에 받혀 젤리 파우더는 배수구로 흘려보내고, 나머지 재료들을 걸러내 정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파란색 물을 이 하얀 가루 위에 부으면 어떻게 될까?
차이가 조금씩 부어볼까?
(물을 부으면) 우와, 점점 부풀어 오르면서 젤리처럼 변하는구나
한번 만져볼까?
이건 젤리처럼 쫀쫀하기도 하고 슬러시처럼 촉촉하기도 하네
(거품을 만지며) 이건 폭신폭신 꼭 생크림 같네
(재료들을 보여주며) 이 재료들로 해변을 근사하게 꾸며볼까?
(용해제를 건네며) 이제 젤리 바다 위에 이 알갱이를 골고루 뿌려볼까?
(골고루 저으며) 이번에는 물로 변신했네, 젤리 바다가 아니라 정말 바다 같아!
바다 위에 돛단배랑 물고기들을 움직여보자
차이의 놀이팁

▷ 녹이는 단계에서 물 조절에 실패했을 땐, 집에 있는 소금을 더 넣어 보세요.
슬러시 젤리 파우더를 녹이기 위해 용해제와 함께 물을 추가로 넣는 과정에서 너무 많이 넣었거나, 잘 녹지 않는다면 집에 있는 소금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소금과 용해제의 성질이 같아 도움을 준답니다.

▷ 남은 재료로 놀이해보세요
남은 무지개 구름과 놀이 재료들로 또 다른 놀이를 해보세요. 무지개 구름 거품 속에 놀이 재료들을 숨기고 찾는 놀이를 해도 되고, 집에 있는 그릇이나 컵을 활용해 음식 만들기 놀이를 해도 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젖지 않는 물놀이 스티커 색종이를 욕실 벽에 붙이며 목욕 놀이도 가능하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