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71개월 우리 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1
조회수 436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최대한 격려해주시고, 믿어주세요

* 옷이 더러워지면 스스로 갈아입을 수 있어요

71개월 차에 접어든 우리 아이는 이제 옷이 더러워지면 스스로 갈아입을 수 있을 정도로 자조 능력이 발달합니다. 이제는 옷의 단추와 지퍼를 혼자서 채우고 닫을 수 있으므로 웬만한 옷들을 아이 혼자서 입고 벗을 수 있습니다.

* 우유 종이팩을 혼자서 열 수 있어요

아이는 우유 종이팩 입구를 혼자 열고 닫을 수 있을 정도로 소근육 조절력과 협응력도 발달합니다. 이제는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들은 혼자서 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세요. 사소한 행동이라도 아이 스스로 할 수 있을 때 성취감과 자존감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 머리 감기를 제외하면 혼자서 목욕을 할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혼자서도 목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직 머리 감기를 혼자 하는 것은 어려워합니다. 하지만 샤워볼과 바디워시를 사용하여 아이 스스로 몸을 닦아 볼 수 있도록 경험을 많이 만들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하민123일 년 이상 전
필요한 정보 좋군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