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64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1
조회수 547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바깥에서 줄넘기를 해보세요!

* 줄넘기를 1회 할 수 있어요

아이가 64개월에 접어들면 이제 어설프게 줄넘기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신체조절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아이가 줄넘기를 시도할 때, 요령을 가르쳐주고 아이 스스로 시도한 부분에 대해서만 격려와 칭찬을 해주세요.

아이는 신체 조절기술들을 많은 노력을 통해 터득합니다. (예/줄넘기) 아이 스스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을 시도할 때 완성될 수 있음을 기억해주세요.

* 주전자나 물병의 물을 거의 흘리지 않고 컵에 부을 수 있어요

눈과 손의 협응력과 팔의 근육의 힘이 제법 성장한 우리 아이는 이제 주전자의 물도 흘리지 않고 컵에 부을 수 있게 됩니다.

아이는 이제 자신의 의도대로 신체를 조절할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되었다는 것이지요. 일상생활에서 미숙하지만 아이 스스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많이 만들어주세요. 사소한 집안일도 아이에게 맡겨주는 것도 아이의 성장발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간단한 모양을 보고 따라 그릴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뿐만 아니라 자동차와 같은 구체적인 사물도 보고서 따라 그릴 수 있을 정도로 협응력이 발달합니다. 또한

이제 글씨를 쓰기 위한 적절한 발달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이지요. 아이가 한글을 익히고 한글 쓰기에 관심을 보인다면 글씨를 보고 따라 써보는 놀이를 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FelixKim약 2년 전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